검색광고 지출이 크다면 브랜드 검색광고는 어떠신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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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인수 마케터
2023-04-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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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 검색광고는 언제 사용하는 것일까요?


이 질문에 답하기 위해서는 일단 브랜드 검색광고가 무엇인지부터 확인해야겠죠?



브랜드 검색광고는 브랜드명이나 상품명과 같은 브랜드와 연관성이 높은 키워드를 검색했을시

해당 브랜드와 관련된 정보를 통합검색 최상단에 노출하는 콘텐츠형 검색 광고입니다.


    나이키 브랜드 검색광고(PC 라이트형 일반)


브랜드 검색광고의 특징은 크게 3가지가 있습니다.


 첫 번째. 다양한 광고 소재를 활용해 브랜드 이미지를 효과적으로 알립니다. 


 두 번째. 광고 소재의 랜딩페이지를 따로 설정할 수 있어 구매 전환율을 높일 수도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장점은 이겁니다.

 세 번째. 광고비를 선지급하는 정액제 상품이라는 것! 


인지도가 높은 브랜드라면 브랜드를 검색하고 들어올 것입니다.

하지만 파워링크는 CPC(클릭당 비용)이죠?

사람들이 들어올 때마다 비용이 나가기에 인지도가 높을수록 비용이 많이 들게 됩니다.

이를 효율적으로 만들어 주는 것이 브랜드 검색광고입니다.


브랜드 검색광고는 선택한 키워드를 기준으로 직전 30일 조회수를 합산, 단가를 결정합니다.

광고 노출 기간은 최소 7일부터 최대 90일까지 선택할 수 있으며, 유형에 따라 최소 단가는 다릅니다.

유형은 나중에 풀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즉, 인지도가 충분한 브랜드가 브랜드 검색광고를 사용한다면

CTR, CVR은 올리고 광고비는 낮춰 높은 효과를 볼 수 있다는 것입니다.


자, 이제 처음 물었던 질문에 답을 구할 수 있습니다.


브랜드 검색광고는 브랜드 인지도가 상승 중이거나, 이미 높은 브랜드가 CTR과 CVR을 올리기 위해 사용하는 것이 좋으며,

인지도가 낮은 브랜드나 파워링크 검색광고의 비용이 브랜드 검색광고보다 낮은 브랜드는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겠습니다.


오늘은 네이버 브랜드 검색광고는 언제 사용하는 것이 좋은지 알아봤습니다.

효율적인 광고 운영, 세심한 광고 운영이 필요하다면 저 이용준 마케터를 찾아주시면 됩니다!


여러분의 성공을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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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MPM글로벌 박인수

처음 광고를 집행하시는 분
광고를 집행하고 있지만 틀이 안잡혀 있는분

크리에티브한 광고도 필요하지만
데이터 확인과 이를 통해 개선 하는 체계를 잡아야 꾸주한 성장을 할 수 있습니다.
문의주시면 이러한 성장할 수 있는 체계 구축을 도와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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