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스토어)1. 아직도 광고에만 의지하시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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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가경 마케터
2023-06-12

조회수 : 8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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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김재민 마케터입니다^^

오늘은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최적화된 상품등록에 대해서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쇼핑검색 탭에서 자신의 상품을 고객들에게 잘 노출시키기 위해서는 네이버광고를 사용하시는 분들이

대다수일거에요.

하지만 광고만 한다고해서 상품이 무조건 잘 팔린다? 저는 아니라고 단호하게 말씀드릴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상품의 품질과 신뢰성 그리고 상세페이지의 퀄리티 등 여러부분을 신경써야 합니다.


저희가 자사브랜드 헬스 손목보호대를 판매한다고 했을 때 어떻게 등록을 해야하는지 알아봅시다

위의 사진은 '손목보호대'라고 검색했을때 광고를 제외한 1~5위 상품들입니다

상품의 카테고리를 보면 '스포츠/레저 > 보호용품 > 손목보호대' 인 걸 알 수 있습니다.

그럼 저희가 팔려는 상품도 동일한 카테고리로 설정하시면 됩니다.

.

예전에 상품명은 무조건 길고 키워드를 많이 넣는것이 좋지만 지금은 스마트스토어 등록시스템이 변경돼서

'브랜드 + 메인키워드 1개 + 서브키워드 2~3개 + 특징' 이렇게 해주시는게 가장 좋습니다.

저희의 브랜드명이 'DIEUS'라고 가정해봅시다.


그리고 메인키워드를 먼저 생각해야하는데 보통은 검색수가 가장 많은 '손목보호대'를 메인키워드로 잡습니다.

'손목터널증후군'이라는 키워드가 검색량 2번째에 위치하고 있는데 이런식의 의료적인 용어가 들어간 키워드는 노출에 방해가 되는 요소입니다. 최대한 피해주시는게 좋습니다.


검색량 24700으로 꽤 높은 '헬스장갑'을 보시면 카테고리가 헬스장갑으로 되어있는걸 볼수 있네요.

카테고리가 일치하지 않는 키워드도 제외해주셔야 합니다.

그럼 저희 상품의 서브키워드는 '헬스스트랩,손목아대,헬스손목보호대' 이렇게 세개로 하겠습니다.


상품의 특징은 저희 상품이 밀고싶은 장점의 부분을 써주시는게 좋습니다. 예를들어 풀업,턱걸이 할때 탁월한 효과를 지니고 있는 걸 어필하려고 하면 메인,서브키워드 앞에 넣어주시면 됩니다.


이제 상품명을 만들어볼까요?


기본적으로 메인키워드는 그대로 써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키워드들마다 겹치는 단어가 있으면 한번만 써주시고 띄어쓰기로 키워드가 두번 적용 될 수 있도록 해줍니다. 위를 보시면 '헬스스트랩'과 '헬스손목보호대' 두개의 키워드지만 '헬스'라는 단어는 한번만 사용해줘도 무방합니다.

상품명은 최대한 간결하고 명확하게 하는 것이 현재 스마트스토어가 추구하는 방향성입니다.




판매가는 상품이 할인되기 전에 가격이고 할인가는 우리가 실제 판매하는 가격을 뜻합니다.

보통 할인율은 30%라고 설정하는데 사람들이 느끼는 가장 신뢰성있는 할인율 25~40%정도로 설정하시는게 좋습니다.


오늘은 상품가격 설정까지 알아봤습니다. 다음시간에는 옵션, 상품이미지, 상세페이지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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