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에서 먹히는 숏폼 콘텐츠 특징
마케터 이미지
김한아 마케터
2023-08-21

조회수 : 870

댓글 0


안녕하세요. AMPM 컨설팅 5팀 장지은 마케터 입니다 !



우선 숏폼은 Short-form으로 이름 그대로 짧은 콘텐츠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시장에서 먹히는 숏폼 콘텐츠는 소비자의 주목을 끌고 관심을 유발하며, 간결하게 핵심 메시지를 전달하는 특징을 갖는데요 ! 몇가지의 숏폼 콘테츠의 특징을 알아보록 하겠습니다.



1.간결함 : 갈수록 현대인들이 집중력이 짧아지고 있어서 콘텐츠의 길이도 짧아지고 있는데요 숏폼 컨텐츠는 시간이나 주의력이 제한된 환경에서도 빠르게 볼 수 있어 간결한 문장과 짧은 내용으로 메시지를 전달할 때 적합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2.눈에 띄는 시각적 요소 : 이미지, 비디오 등의 시각적인 요소를 활용하여 주목을 끌 수 있습니다.시각적 컨텐츠는 글보다 더 빠르게 인지되기 때문에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3.명확한 메시지 : 짧은 시간 내에 내가 말하고자 하는 내용과 임팩트가 명확하게 전달되야합니다.


4.호기심 유발 : 호기심을 자극하는 내용이나 궁금증을 유발하는 질문을 넣어서 소비자의 호기심을 유발하게 만들어야 합니다.


5.매력적인 디자인 : 적절한 색상, 폰트, 레이아웃을 선택하여 눈에 띄게 만들어야합니다.


6.소셜 미디어 적합성 : 각 소셜 미디어 플랫폼의 특성을 고려하여 컨텐츠를 최적화하기! 각 플랫폼에 맞는 크기와 형식으로 제작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7.유용한 정보 제공 : 고객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거나 해결책을 제시하고, 고객이 가치를 느낄 수 있는 콘텐츠를 만들어야 합니다.


시장에서 성공하는 숏폼 콘텐츠는 위의 특징들을 적절하게 조합하여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고 브랜드와의 상호작용을 유도 할 수 있습니다.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댓글

0

마케팅 인사이트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