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모먼트 기초세팅
마케터 이미지
김한아 마케터
2021-06-28

조회수 : 393

댓글 0
영상개요
카카오모먼트 광고, 아직도 복잡하고 어렵게만 느껴지시나요? 이 영상은 계정 생성부터 실제 광고 세팅까지, 7분이라는 짧은 시간 안에 핵심만 쏙쏙 뽑아 마스터할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카카오모먼트가 제공하는 다양한 기능들을 효율적으로 활용하여 광고 효과를 극대화하는 비법을 지금부터 함께 파헤쳐 볼까요?

카카오모먼트 광고는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다음, 카카오페이지 등 수많은 카카오 노출 지면에 광고를 내보낼 수 있다는 막강한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여기에 카카오 비즈보드, 디스플레이, 카카오톡 채널, 카카오TV, 다음 쇼핑 등 5가지 광고 유형과 동영상, 네이티브, 배너, 카탈로그형 등 다채로운 광고 소재를 활용하여 원하는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죠.

광고의 목표는 도달, 방문, 전환 세 가지로 설정 가능하며, 각 목표에 맞춰 노출을 최적화할 수 있습니다. 특히 ‘전환’ 목표는 광고주의 비즈니스에 관심 있는 사용자를 구매, 참여, 설치 등의 행동으로 이끌 가능성이 높은 대상에게 광고를 노출하여 실제적인 성과를 극대화하는 데 주력합니다.

광고 캠페인을 만드는 과정도 상세히 다룹니다. 먼저 광고 유형과 목표를 설정해야 하는데, 이때 전환 추적을 위한 픽셀 및 SDK를 미리 설치해두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미설치 시 웹/앱 방문 및 전환 추적이 불가능해진다는 점, 꼭 기억해 주세요! 캠페인 일 예산은 최소 5만 원부터 최대 10억 원까지 10원 단위로 유연하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광고 그룹 설정에서는 타겟팅의 정교함이 빛을 발합니다. 기존 광고에 반응한 사용자(광고 반응 타겟), 픽셀/SDK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타겟, 카카오 계정과 연동된 카카오 채널 프로필을 활용한 카카오 사용자 타겟, 광고주가 보유한 고객 파일을 활용하는 고객 파일 타겟, 모바일 앱 트래커를 통한 MAT 타겟, 그리고 유사한 사용자군을 찾아 모수를 확장하는 유사 타겟까지 총 6가지 '내 데이터'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놀랍게도 카카오모먼트는 다음/카카오 검색 키워드 이력, 사용자의 관심 분야, 구매 패턴 등 '카카오 데이터'를 추정하여 타겟 모수를 제공합니다. 여기에 현재 위치를 준실시간으로 추정해 타겟팅하는 '현재 위치 설정' 기능은 오프라인 매장을 가진 업종에 특히 유용할 거예요. 성별과 연령(10대 후반부터 50대 이상)은 ‘행동 기반’으로 분류되며, 지역은 시/군/구 단위까지 세밀하게 설정할 수 있어 특정 지역 고객층을 공략하는 데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게재 지면은 카카오 서비스와 프리미엄 네트워크 중에서 원하는 곳만 골라 노출할 수 있고, 모바일의 경우 와이파이 접속 환경에서만 노출시키는 설정도 가능하답니다.

집행 전략에서는 수동 입찰(CPC, CPM)과 자동 입찰(최대 입찰 금액 한도 내에서 클릭 최대화) 방식을 선택할 수 있으며, 일 예산, 집행 기간, 요일 및 시간대까지 정교하게 조절하여 광고 효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빠른 게재'는 예산을 빠르게 소진하고, '일반 게재'는 예산을 분할하여 장시간 노출을 이어가는 방식입니다. 여러 소재를 등록했을 때 성과가 좋은 소재를 자동으로 최적화해주는 '소재 최적화' 기능도 활용하면 좋습니다.

이 모든 과정을 거쳐 만들어진 광고는 카카오모먼트 내부 검수팀의 꼼꼼한 검토를 거쳐 다양한 지면에 노출됩니다. 이제 카카오모먼트 광고, 더 이상 어렵게만 보지 마세요. 이 영상 하나로 광고 세팅의 전문가가 되어 비즈니스의 성장을 직접 이끌어보세요!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댓글

0

영상 교육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