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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소상공인 식품업종 전문 마케터 AMPM 김은식 대리입니다!
지난 시간을 마지막으로 '식품업체, 매체추천 GFA' 총 2편을 마무리했는데요.
추가적으로, 배너광고 소재에 대해서 말씀드리기로 했잖아요ㅎㅎ
그래서 추가적인 주제로 소재만 따로 빼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지난 시간 '레드오션 식품업종, 살아남기 1,2편 보고 오시지 않으신 분은 꼭 읽고 오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배너 광고에서 중요한 요소들이 어떤게 있을까요?
소재일 겁니다.
우리가 사람을 가장 먼저 판단 할 수 있는게 보여지는 얼굴이잖아요ㅎ
이처럼 소비자가 우리 제품을 가장 먼저 판단할 수 있는게 소재다보니 잘 보여야겠죠?
그리고 얼굴이나 옷차림도 사람에 따라 상황에 따라 다르게 보여져야하기 때문에
소재도 나이 , 성별, 타겟에 따라 같은 소재라도 다르게 표현되어야 합니다!
소비자에게 먹히는 소재와 타겟 시작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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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재>
제품의 소구점을명확하게
대표님의 제품이 너무 좋다는 걸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배너 소재 제작 시 좋은 점을 모두 넣고 싶어하시죠.
하지만, 우리가 차지할 수 있는 지면이 작다보니 정보를 넣을 수록 오히려 눈에 들어오지 않게 됩니다.우리는 하나의 장점을 최대한 직관적이고 부각시키는 작전을 사용해야 합니다!
그럼 어떤 소구점들이 있을까요?
1.센스있는문구, B급감성
2.리뷰형식의소재(바이럴소재)
3.타겟하는사람을콕찝어서소재만들기(5월가정의달어머니,기념일,남친여친선물)
-가정의달선물로딱! 엄마피부도 10살어려지게~
4. 주요성분강조, 색조면발색을보여주는소재
5. 다소과장된표현
6. 할인(리타겟팅,기존고객용)
총 6가지가 가장 대표적이고 잘 나가는 소구점 입니다!
우리는 사진이 같더라고 문구는 이 6가지 중 해당되는 소구점을 전부 사용해서 제작해야합니다.
왜냐구요?
우리는 우리의 제품을 가장 잘 안다고 생각하지만 결국 판단은 소비자 즉 시장이 하기 때문이죠.
먼저 우리의 장점들을 시장에서 테스트해보고 결과를 가지고 앞으로의 방향성을 잡는 것이 가장
이상적인 광고 방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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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겟
소재에 멘트를 짤 때 먼저 타겟을 그룹으로 나누고
소재문구를 생각해보신다면 훨씬 수월해집니다..
여기서 하나의 팁을 드리자면,
타겟을 정하실 때 큰 범위에서 생각하지 마시고 범위를 한명 까지 줄여보는 겁니다.
예를 들어
<기능성 화장품>
*30대인데 회사에 오래있다보면 많이 건조해지고 화장이 떠서 중간중간 수정화장을 해야하는 직장인
-아침 화장 그대로 퇴근해요
*20대 여자인데 어버이날 맞이해서 주름걱정이신 어머니께 선물
-웃을 때 눈가에 주름없는 엄마 우리 엄마 밖에 없어요
-아무거나 못쓴는우리엄마 이걸로 주름잡고 화장품 싹 갈았네요
*20대 후반인데 이제 탄력이 없어지는 것 같아서 관리에 신경써야 할 것 같은데
관리는 아직 생각없지만 화장품으로 대비해보고 싶은 여성
-하늘까지 올려주는 리프팅 크림 30대도 20대 피부유지 고고
*40-50대 점점 주름 걱정이 심해지고 그렇다고 다른 화장품의 효능을 잘 믿지 못하시는 어머니
자식도 못해주는 주름관리 요즘 얘가 효도는 다합니다.
이렇게 아주 구체적으로 타겟을 정하고 문구를 생각해 보신다면 정말 쉽고 또한 시장에서 테스트 했을 때
명확한 차이점을 발견할 수 있어 판단하기에 너무 좋습니다!
소재라는 부분이 정말 어려운 것 같아요.
트랜드도 너무 빨리 변하고 점점 좋아지는 제품들이 대거 출시되고 있는 상황이니깐요..
대표님께서 소재를 제작하셔야하는데 어떤게 잘 먹히고 강조 해야 하는지 잘 모르시겠다면
연락주세요! 제품에 맞는 최적의 소구점과 소재에 대해서 자세하게 안내해드리겠습니다! 행복한 하루 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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