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광고, 클릭되는 광고소재 제작법.zip
마케터 이미지
진현석 마케터
2024-04-11

조회수 : 2068

댓글 0

안녕하세요! 소상공인 식품업종 전문 마케터 AMPM 김은식 대리입니다!


지난 시간을 마지막으로  '식품업체, 매체추천 GFA'  총 2편을 마무리했는데요.

추가적으로, 배너광고 소재에 대해서 말씀드리기로 했잖아요ㅎㅎ

그래서 추가적인 주제로 소재만 따로 빼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지난 시간 '레드오션 식품업종, 살아남기 1,2편 보고 오시지 않으신 분은 꼭 읽고 오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식품업체, 매체추천 GFA광고(1탄)

식품업체, 매체추천 GFA광고(마지막편)



배너 광고에서 중요한 요소들이 어떤게 있을까요?


소재일 겁니다.

우리가 사람을 가장 먼저 판단 할 수 있는게 보여지는 얼굴이잖아요ㅎ

이처럼 소비자가 우리 제품을 가장 먼저 판단할 수 있는게 소재다보니  잘 보여야겠죠?


그리고 얼굴이나 옷차림도 사람에 따라 상황에 따라 다르게 보여져야하기 때문에

소재도 나이 , 성별, 타겟에 따라 같은 소재라도 다르게 표현되어야 합니다!


 소비자에게 먹히는 소재와 타겟 시작하겠습니다!

------------------------------------------------------------------------------------------------------


<소재>

제품의 소구점을명확하게


대표님의 제품이 너무 좋다는 걸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배너 소재 제작 시 좋은 점을 모두 넣고 싶어하시죠.


하지만, 우리가 차지할 수 있는 지면이 작다보니 정보를 넣을 수록 오히려 눈에 들어오지 않게 됩니다.우리는 하나의 장점을 최대한 직관적이고 부각시키는 작전을 사용해야 합니다!



그럼 어떤 소구점들이 있을까요?


1.센스있는문구, B급감성

2.리뷰형식의소재(바이럴소재)

3.타겟하는사람을콕찝어서소재만들기(5월가정의달어머니,기념일,남친여친선물)

-가정의달선물로딱! 엄마피부도 10살어려지게~

4. 주요성분강조, 색조면발색을보여주는소재

5. 다소과장된표현

6. 할인(리타겟팅,기존고객용)

총 6가지가 가장 대표적이고 잘 나가는 소구점 입니다!

우리는 사진이 같더라고 문구는 이 6가지 중 해당되는 소구점을 전부 사용해서 제작해야합니다.


왜냐구요?


우리는 우리의 제품을 가장 잘 안다고 생각하지만 결국 판단은 소비자 즉 시장이 하기 때문이죠.

먼저 우리의 장점들을 시장에서 테스트해보고 결과를 가지고 앞으로의 방향성을 잡는 것이 가장

이상적인 광고 방법입니다!


----------------------------------------------------------------------------------------------------------------------------------


타겟


소재에 멘트를 짤 때 먼저 타겟을 그룹으로 나누고

소재문구를 생각해보신다면 훨씬 수월해집니다..


여기서 하나의 팁을 드리자면,

타겟을 정하실 때 큰 범위에서 생각하지 마시고 범위를 한명 까지 줄여보는 겁니다.



예를 들어


<기능성 화장품>


*30대인데 회사에 오래있다보면 많이 건조해지고 화장이 떠서 중간중간 수정화장을 해야하는 직장인 

-아침 화장 그대로 퇴근해요

*20대 여자인데 어버이날 맞이해서 주름걱정이신 어머니께 선물

-웃을 때 눈가에 주름없는 엄마 우리 엄마 밖에 없어요

-아무거나 못쓴는우리엄마 이걸로 주름잡고 화장품 싹 갈았네요

*20대 후반인데 이제 탄력이 없어지는 것 같아서 관리에 신경써야 할 것 같은데

관리는 아직 생각없지만 화장품으로 대비해보고 싶은 여성

-하늘까지 올려주는 리프팅 크림 30대도 20대 피부유지 고고

*40-50대 점점 주름 걱정이 심해지고 그렇다고 다른 화장품의 효능을 잘 믿지 못하시는 어머니

자식도 못해주는 주름관리 요즘 얘가 효도는 다합니다.


이렇게 아주 구체적으로 타겟을 정하고 문구를 생각해 보신다면 정말 쉽고 또한 시장에서 테스트 했을 때

명확한 차이점을 발견할 수 있어 판단하기에 너무 좋습니다!


소재라는 부분이 정말 어려운 것 같아요.

트랜드도 너무 빨리 변하고 점점 좋아지는 제품들이 대거 출시되고 있는 상황이니깐요..

대표님께서 소재를 제작하셔야하는데 어떤게 잘 먹히고 강조 해야 하는지 잘 모르시겠다면


연락주세요! 제품에 맞는 최적의 소구점과 소재에 대해서 자세하게 안내해드리겠습니다! 행복한 하루 되세요~ 



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사내 최단기 팀장 진급을 할 수 있었던 이유

안녕하세요 광고퍼포먼스1팀 진현석 팀장입니다.
전체적으로 광고 시장의 효율이 떨어진 지금 비현실적인 KPI 를 제시하지 않습니다. 
수 많은 광고를 진행을 하면서 얻은 인사이트는 "결국 광고는 내 마음대로 되지 않는다" 입니다.
그렇지만 광고를 진행 안 할 수는 없습니다.
연락 주시면 저희 퍼포먼스 1팀은 어떻게 효과를 내는지 말씀 드리겠습니다.

댓글

0

마케팅 인사이트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
광고상담은 채팅으로 문의하세요.
몇 분 내 답변 받으실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