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품질지수에 목숨 걸어야 하는 이유
.jpg)
한규태 마케터
2024-02-08
조회수 : 996
댓글 0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광고퍼포먼스 1팀 한규태입니다.
오늘은 네이버 품질지수가 왜 중요한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품질지수 란?
2. 품질지수의 영향
3. 품질지수
1. 품질지수 란?
품질지수란 말 그대로 광고의 품질을 나타내는 지수를 나타내는 말입니다.
"나의 광고가 검색 사용자의 의도에 얼마나 연관성이 있는가"를 나타내는 것으로
네이버 광고에서는 품질지수를 7단계로 분류해서 막대 형태로 나타냅니다.
2. 품질지수의 영향
품질지수가 높아진다면 노출순위 또한 높아지게 될 수 있으므로 광고 효과가 상승하게 되고
CPC(클릭 당 비용) 가 절약되어 더욱 효율적인 광고를 할 수 있게 됩니다.
3. 품질지수 높이는 법
키워드와 광고하고 있는 상품이 서로 연관성이 있어야 하며
매력적인 이미지나 문구로 자극하여 클릭률이 높아진다면 품질지수가 올라가게 되는데요,
랜딩페이지의 질에 따라서도 품질지수가 오르거나 내릴 수 있어 랜딩페이지 개선도 힘써야 합니다.
이렇게 품질지수의 중요성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추가로 궁금한게 있으시다면 아래 번호로 연락 부탁드립니다!
한규태 HAN KYU TAE 광고퍼포먼스1팀
- Contact 02-6049-1159
- E-mail hs625200@ampm.co.kr
- Kakao ID hs28668853
댓글
0
마케팅 인사이트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