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럴 마케팅? 체험단? 기자단?

김한아 마케터
2023-12-13
조회수 : 3102
댓글 0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광고 퍼포먼스 3팀 임혜지 입니다.
바이럴 마케팅이란?
"잠정적인 소비자들 가운데서" 소문이나 여론을 조장하여 상품에 대해 전파되도록 하는 마케팅 전략 입니다
바이럴 하면 대표적으로 블로그/SNS 기자단 체험단을 떠올리실텐데요!
기자단 : 업체로부터 사진, 텍스트를 전달 받아 포스팅만 하는 방식
체험단 : 업체로부터 상품/서비스를 제공받고 직접 체험하여 원고를 작성하는 방식
두 가지로 나뉘게 되는데요 ! 이 두 가지를 헷갈려 하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아요
이 두 가지 말고도 각종 커뮤니티 베포 등 해당 제품/서비스에 맞게 "입소문"으로 퍼지게 하는 바이럴 마케팅
마케팅 전략 중 양이 큰 영향을 끼치는 직관적인 마케팅 전략 인데요.
그러나 가장 좋은 효과를 보고, 금액을 낭비 하지 않으시려면 매체에 대한 확실한 이해와 업체에 대한 분석이 필요합니다 !
체험단/기자단 출신 마케터 임혜지AE에게 문의 주세요 !
.
.
.
댓글
0
마케팅 인사이트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