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럴 마케팅? 체험단? 기자단?
마케터 이미지
김한아 마케터
2023-12-13

조회수 : 3102

댓글 0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광고 퍼포먼스 3팀 임혜지 입니다.


바이럴 마케팅이란?

"잠정적인 소비자들 가운데서" 소문이나 여론을 조장하여 상품에 대해 전파되도록 하는 마케팅 전략 입니다


바이럴 하면 대표적으로 블로그/SNS 기자단 체험단을 떠올리실텐데요!


기자단 : 업체로부터 사진, 텍스트를 전달 받아 포스팅만 하는 방식


체험단 : 업체로부터 상품/서비스를 제공받고 직접 체험하여 원고를 작성하는 방식




두 가지로 나뉘게 되는데요 ! 이 두 가지를 헷갈려 하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아요


이 두 가지 말고도 각종 커뮤니티 베포 등 해당 제품/서비스에 맞게 "입소문"으로 퍼지게 하는 바이럴 마케팅



마케팅 전략 중 양이 큰 영향을 끼치는 직관적인 마케팅 전략 인데요.

그러나 가장 좋은 효과를 보고, 금액을 낭비 하지 않으시려면 매체에 대한 확실한 이해와 업체에 대한 분석이 필요합니다 !



체험단/기자단 출신 마케터 임혜지AE에게 문의 주세요 !


.

.

.

네이버 검색광고 200 % 활용하는 꿀팁


돈 벌면서 광고하는 릴스 수익화 알아보기 !


다양하게 침투하는 메타광고 어떤게 있나요?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댓글

0

마케팅 인사이트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