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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김가영 마케터 입니다:)
현재 많은 광고주 분들께서 네이버 검색광고 뿐만이 아니라
다양한 배너광고, 바이럴광고, 구글 광고 등 많은 매체를 미디어믹스하여 광고 영역을 확장하고 있는데요!
그 중 자사몰을 보유하고 계신 광고주 분들께서는
구글 애널리틱스나, 스크립트 삽입을 통해 데이터를 분석하고 전환을 추적하지만
스마트스토어는 네이버 자체 플랫폼이기 때문에
스마트스토어 내에 스크립트 삽입이 어렵습니다ㅜ
그래서! 알려드립니다.
스마트스토어를 운영중이신데,
세부적인 유입과 전환 추적이 어려우신 광고주 분들을 위한 솔루션.
바로, 스마트 스토어의 NT 파라미터 기능을 활용하여,
사용자 정의 채널 생성 후 외부 매체의 유입 및 전환 값을 추적하는 방식인데요!
*UTM 파라미터 =GA에서 쓰는 값
*NT 파라미터=스마트스토어에서 쓰는 값
이 값을 매체별로 구별하여,
상품 URL 뒤에 붙여주시면 사용자 정의 채널에 해당 값에 대한 유입과 전환 값 측정이 가능한 것이지요.
바로 설정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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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확인 경로]
스마트스토어 -> 통계 -> 마케팅 분석 -> 사용자 정의 채널
[NT 파라미터 값]
1) nt_source : 유입 마케팅 채널 명칭 (필수/영문)
2) nt_medium : 유입 마케팅 채널의 종류 (필수/영문)
3) nt_detail : 유입 마케팅 채널 명칭의 내용 (선택)
4) nt_keyword : 유입 키워드(선택)
[사용법]
상품 url +? nt_source=값&nt_medium=값&nt_detail=값&nt_keyword=값
으로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사용예시]
EX)페이스북으로 콜라겐을 판매중인데, A소재와 B소재에 대한 유입과 전환값을 알고 싶을 경우.
-> 콜라겐 상품 url+?nt_source=display&nt_medium=facebook&nt_detail=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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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렇게 NT파라미터를 삽입하여,
채널별 유입과 전환을 파악하기 위한 파라미터 설치 방법을 안내드렸는데요!
다양한 매체를 활용하신다면 매체별 유입 및 전환 값을 비교하여
매체별 광고 비중도와 예산분배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활용하시길 바라며,
다음 컨텐츠는 NT파라미터 활용편으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부분이나, 광고관련하여 문의주실 부분이 있으시다면
하단의 연락처를 통해 문의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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