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장우영 마케터입니다. :)
많은 분들께서 AI를 활용한 기획과 콘텐츠 제작을 하실 것으로 생각합니다.
하지만 여기서 주의하실 점이 있습니다. 무턱대고 AI를 활용하다간 오히려 역효과가 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마케팅 기획 주의점과 콘텐츠 제작 주의점을 나눠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01. 마케팅 기획 주의점
챗GPT를 기준으로 말씀드리자면, 정확한 정보가 아님에도 실제로 그런 것처럼 꾸며내어 이용자를 속이는 경우가 정말 많습니다.
제가 김치찌개 밀키트를 제작하는 업주가 되었다고 생각하고 질문해보았습니다.
질문 내용은 “김치찌개 밀키트를 만들었는데 어떻게 마케팅을 해야 할지 모르겠어. 바로 진행이 가능한 마케팅 전략을 알려줘”입니다.
질문 내용은 "김치찌개 밀키트를 만들었는데 어떻게 마케팅을 해야할지 모르겠어. 바로 진행이 가능한 마케팅 전략을 알려줘" 입니다.

해당 내용은 확인할 수 없는 내용임에도 불구하고 신뢰를 주는 말을 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15초 영상 3종을 만들었을 때 무조건 전환률이 오를지는 미지수입니다.
설령 오르더라도 얼만큼 오를지는 전략에 따라 달려 있습니다.
AI를 활용하여 어떠한 방법이 있는지 확인하는 것은 괜찮지만, 그 내용은 한 번씩 체크하고 넘어갈 필요가 있습니다.
이런 사례는 GPT에서 아주 흔하게 발생하는 일입니다. 반드시 확인하시고 전략을 세우시길 바라겠습니다.
02. AI 콘텐츠 제작
AI를 활용하여 콘텐츠를 제작하신다면 꼭 해당 툴의 가이드를 숙지해주시길 바랍니다.
어떤 툴은 무료로도 상업적 이용이 가능하고, 어떤 툴은 결제하지 않으면 상업적 이용이 불가능한 경우가 있습니다.
특히 여기서 주의하셔야 할 점은 무료 툴입니다. 무료 툴의 경우 상업적 이용에 대한 내용이 모호하게 적혀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용약관을 확인하지 않고 사용할 경우, 콘텐츠 자체가 쓸 수 없는 상황이 될 수 있습니다.
콘텐츠 제작 시 반드시 확인하셔야 합니다.
오늘은 간단하게 작성해 보았습니다. AI를 신뢰하여 맡기시는 것보단 도구로써 활용하시면 명확한 해답을 얻으실 수 있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저 장우영 마케터는 오랜 기간 AI 툴을 활용한 경험으로 광고주님들의 가려운 부분을 시원하게 긁어드릴 수 있습니다.
편하실 때 언제든 문의 주시면 가장 정답에 가까운 전략을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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