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하게 알아보는 유튜브 스티커 광고!

장우영 마케터
2025-11-26
조회수 : 1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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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장우영입니다. :)
요즘 유튜브 쇼츠를 보다 보면 엄지손가락 닿는 곳에 스티커 같은 제품 광고를 보신 적이 있으실 겁니다.
스티커 광고 효과에 대해 장단점을 알아보고 개선점을 찾아보겠습니다.
- 장점
01. 높은 도달력 : 광고 집행 시 아주 세밀하게 타깃을 설정할 수 있어 잠재 고객에게 맞춤형 노출 가능
02. 자연스러운 노출 : 콘텐츠 안에 제품을 노출, 결합시켜 거부감이 적음
03. 브랜드 인지도 상승 : 플랫폼 특성상 영상 + 이야기로 소비자에게 신뢰를 주기 쉬움.
- 단점
01. 광고 피로감 : 반복 노출이 되었을 경우, 광고가 많다고 느끼기 쉬움
02. 세팅 난이도 : 아무 타깃에게나 던지면 노출 대비 전환이 낮음. ‘관심 있는 잠재 고객’ 위주로 세팅해야 효과가 좋음.
03. 후속 흐름 설계 필요 : 조회 수나 클릭이 나와도 구매 상세페이지로 이어지지 않는 경우가 많음. 구매 경로 설계가 필요함.
- 개선 전략
01. 첫 이목을 끄는 후킹이 중요.
02. 테스트 & 최적화 반복 : 첫 시도에서 평균 이상을 기대하기보다, 데이터를 보고 캠페인 설정을 계속 조정
03. 영상 > 랜딩페이지 > 구매 여정 일관성 유지 : 광고를 보고 웹으로 넘어갈 때의 경험이 매끄러워야 구매 전환률이 높아짐
유튜브 스티커 광고는 이처럼 ‘잠재 고객’을 이끌어내는 요소로 사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신규 고객 또한 구매까지의 경험이 매끄럽다면 유입되기 쉬워질 것으로 예상합니다.
오늘은 유튜브 스티커 광고의 장단점과 개선점을 알아보았습니다.
정밀한 세팅이 필요한 만큼 꼼꼼한 마케터 또한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럴 땐 역시 매출 저격수 장우영을 찾아주세요. 최적의 세팅을 보여드리겠습니다!
다음 내용도 기대해주세요!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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