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독]유튜브 프리미엄을 피해 광고하는 방법!
마케터 이미지
김상현 마케터
2023-10-11

조회수 : 2501

댓글 0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AE 이한나입니다.


최근 유튜브 프리미엄 사용자 수가 늘어나면서

유튜브 광고가 효과가 있을까 고민하시는 분들 많으실텐데요.

대체 유튜브 프리미엄은 무엇이고, 어떻게 광고할 수 있을까요?




유튜브 프리미엄

  • 광고 없이 끊김 없는 동영상 시청
  • 유튜브 뮤직 감상
  • 백그라운드에서도 재생 가능하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요즘에는 특히, 유튜브 프리미엄을 쓰는 사람들이 늘어가고 있는데요.

프리미엄을 쓰는 국내 사용자 수는 정확하게 밝혀진 바가 없지만

빠르게 증가하는 유튜브 뮤직 사용자 수로 

규모를 짐작할 수 있습니다.



출처: 모바일인덱스



그렇다면 배너광고, 중간광고 싹 다 없애주는 

유튜브 프리미엄을 피하는 방법 정말 없을까요?



출처: 유튜브 고객센터



바로

크리에이터가 직접 콘텐츠에 삽입한 브랜딩, 프로모션, 링크를 넣는 방식입니다.


크리에이터의 권한이기 때문에

유튜브 프리미엄을 사용한다 해도 광고를 볼 수 밖에 없는 시스템인거죠.



출처:  ND러너 

게임 콘텐츠 중간에 어플을 광고 중인 모습이다.



물론 유튜버와 협업을 해야 하는 만큼 

시간과 돈이 단순 광고와는 다를 겁니다.

또한, 광고 효과도 직관적으로 수치로 확인할 수 없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하지만, 인지도를 끌어올리면서

유튜브 프리미엄 사용자들에게도 광고할 수 있다는 점에서

매력적인 광고 방식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오늘 이렇게 DA 중에서도

성과형 광고와 보장형 광고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다음에는 더 알찬 컨텐츠로 돌아오겠습니다!




광고 관리하시는 데 도움이 필요하시다면

언제든 AMPM 이한나 AE를 찾아주세요!

개인홈페이지

.

.

.



  1. 이한나 마케터의 더 다양한 콘텐츠를 보고싶으시다면
  2. 아래 링크들을 참고해주세요 :)

  3. <막막한 당신을 위해 시리즈>
  4. [META] 메타광고 막막한 당신을 위해 -기초편-



    <또 다른 컨텐츠>

[필독] 유튜브 프리미엄을 피해 광고하는 방법!

!이것만은  해서는 안된다! (SA편)

[네이버] 네이버 광고 뽕뽑는 두 가지 방법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SNS광고마케터

확실한 성과와 결과를 원하신다면! 저와 함께 하세요

ROAS 최대 10배 개선, 5,000%이상 달성 
DB단가 절감 50% 이상, 성과 효율 개선 레퍼런스 보유 多

sanghyun.k@ampm.co.kr
02-6049-4030

댓글

0

마케팅 인사이트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
광고상담은 채팅으로 문의하세요.
몇 분 내 답변 받으실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