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독]유튜브 프리미엄을 피해 광고하는 방법!

김상현 마케터
2023-10-11
조회수 : 2501
댓글 0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AE 이한나입니다.
최근 유튜브 프리미엄 사용자 수가 늘어나면서
유튜브 광고가 효과가 있을까 고민하시는 분들 많으실텐데요.
대체 유튜브 프리미엄은 무엇이고, 어떻게 광고할 수 있을까요?
유튜브 프리미엄은
- ▶광고 없이 끊김 없는 동영상 시청
- ▶유튜브 뮤직 감상
- ▶백그라운드에서도 재생 가능하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요즘에는 특히, 유튜브 프리미엄을 쓰는 사람들이 늘어가고 있는데요.
프리미엄을 쓰는 국내 사용자 수는 정확하게 밝혀진 바가 없지만
빠르게 증가하는 유튜브 뮤직 사용자 수로
규모를 짐작할 수 있습니다.
출처: 모바일인덱스
그렇다면 배너광고, 중간광고 싹 다 없애주는
유튜브 프리미엄을 피하는 방법 정말 없을까요?
출처: 유튜브 고객센터
바로
크리에이터가 직접 콘텐츠에 삽입한 브랜딩, 프로모션, 링크를 넣는 방식입니다.
크리에이터의 권한이기 때문에
유튜브 프리미엄을 사용한다 해도 광고를 볼 수 밖에 없는 시스템인거죠.
출처: ND러너
게임 콘텐츠 중간에 어플을 광고 중인 모습이다.
물론 유튜버와 협업을 해야 하는 만큼
시간과 돈이 단순 광고와는 다를 겁니다.
또한, 광고 효과도 직관적으로 수치로 확인할 수 없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하지만, 인지도를 끌어올리면서
유튜브 프리미엄 사용자들에게도 광고할 수 있다는 점에서
매력적인 광고 방식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오늘 이렇게 DA 중에서도
성과형 광고와 보장형 광고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다음에는 더 알찬 컨텐츠로 돌아오겠습니다!
광고 관리하시는 데 도움이 필요하시다면
언제든 AMPM 이한나 AE를 찾아주세요!
.
.
.
- 이한나 마케터의 더 다양한 콘텐츠를 보고싶으시다면
- 아래 링크들을 참고해주세요 :)
- <막막한 당신을 위해 시리즈>
[META] 메타광고 막막한 당신을 위해 -기초편-
<또 다른 컨텐츠>
댓글
0
마케팅 인사이트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