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광고와 배너광고의 차이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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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한아 마케터
2023-11-10

조회수 : 14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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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오늘은 검색광고와 배너광고의 차이점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 검색광고란? 
  • 검색창에 특정 키워드를 입력했을 때  파워링크나 쇼핑검색의 형태로 
  • 진행되는 광고입니다. 

  • 소비자가 원하는 검색어를 검색했을 때 바로 보여지는 광고여서
  • 구매전환율, 클릭율이 배너광고보다 높은편입니다.
  • 당연히 CPC도 배너광고보다 높은 편이죠! 

  • 배너광고는?
  • 홈페이지 방문자를 대상으로 하는 광고입니다 
  • 잠재고객 확보에 용이하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 검색광고보다 상대적으로 클릭율과 전환율이 낮습니다. 


둘의 차이점

검색광고는 노출이 되었다고 비용이 청구되지 않지만 

배너광고는 노출이 되는 순간 비용이 청구되는 점입니다.

과금 방식이 다르기 때문이죠


- 검색광고는 사용자의 의도를 파악해 나타낸 광고

- 배너광고는 잠재고객을 발굴하는 광고 

이렇게 간단하게 정리해봤습니다. 


그럼 어떤 상품이나 서비스에서 검색광고가 유리하고 배너광고가 유리하고를 

판단할 수 있을까요?


만약 검색광고로는 클릭이 많이 되지않는 강아지 유전자 검사라고 생각을 해보겠습니다.

월 1,000회 정도의 키워드 검색량을 가진 물품을 

검색광고로 운영하는게 유리할까요 배너광고로 하는게 유리할까요? 

당연히 SNS광고도 있겠지만 둘만 놓고 봤을 땐 배너광고에 비중을 높이는 편이 맞다 생각합니다.



상황에 따라 어떤 광고를 시작할지도 굉장히 중요합니다. 

시기에 따라서도 다르죠 

전문적인 시선에서 바라볼 수 있는 컨설팅을 받고싶다면 

편하게 문의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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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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