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플루언서 마케팅을 위한 꿀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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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소영 마케터
2025-11-17

조회수 : 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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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이소영 대리입니다.

요즘 인플루언서 마케팅이 예전만큼 효율이 나오지 않는다는 이야기가 많이 들립니다.
팔로우 숫자 대비 반응도 약해지고 업로드해도 매출과 바로 연결되지 않는다는 의견도 많죠.

사실!
인플루언서 효과가 떨어진 게 아니라, 기존 방식의 한계가 분명해 진 것입니다.
방식만 조금 바꾸면 성과는 여전히 충분히 나옵니다.

🔥제가 가장 성과 방식 알려드립니다!


1) 릴스 체험단으로 영상을 확보하고

2) 인플루언서 채널에 자연스럽게 업로드한 뒤

3) 파트너십 코드를 전달 받아로 바로 광고 집행하기.

여기서 포인트는 “콘텐츠를 다시 만들 필요가 없다”는 점입니다.

기존에는 촬영 → 수정 → 편집 → 광고용 버전 별도 제작

이런 과정이 필요했지만,


이 방식은 릴스 체험단 영상 = 그대로 광고 소재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콘텐츠 비용·광고 비용이 분리되지 않고
한 번의 제작으로 광고까지 자연스럽게 연동됩니다.


🔥이 방식이 특히 좋은 이유 4가지


1) 광고용 영상을 추가로 만들 필요가 없습니다.

2) 브랜드 계정보다 인플루언서 채널이 전환율이 더 높습니다.

3) 테스트 속도가 굉장히 빠릅니다.

4) 팔로워 1~5만 마이크로 인플루언서 조합이 효율이 가장 높았습니다.


🔎 정리하면


인플루언서 마케팅이 예전보다 어렵게 느껴지는 이유는 시장이 나빠진 게 아니라,

결국 '어떤 방식으로 활용하느냐' 가 더 중요한 시대로 바뀌었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UGC를 어떻게 수급하고

인플루언서 채널에 얼마나 자연스럽게 녹여 업로드하며

이후 파트너십 코드를 활용해 메타 광고까지

연계하느냐에 따라 성과 차이가 크게 벌어집니다.

이 흐름이 잘 맞아 떨어지면 여전히 충분히 좋은 결과를 만들 수 있습니다.


업종이나 제품 특성에 따라 어떤 조합이 맞는지

또 예산 규모별로 어떤 구조가 가장 효율적인지 더 궁금한 부분이 있다면,

가능한 범위에서 공유 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지금 바로 이소영 마케터에게 문의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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맞춤형 집중 케어 관리 소비자 니즈 분석 및 파악 전문 마케터 이소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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