객단가 높은 패션브랜드 주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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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다예 마케터
2025-09-12

조회수 : 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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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여러분! 저는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1본부 4팀 마케터 이다예 입니다.
저는 현재 AMPM글로벌 내에서도 자칭·타칭 패션 전문 마케터로 자리매김하고 있는데요!
그래서 이번 글에서는 객단가가 높은 패션 브랜드는 어떻게 광고를 하면 좋을지 말씀 드려보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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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현재 관리하고 있는 패션 소품 (모자) 브랜드르 예시로 들어 설명드리려고 하는데요!
해당 브랜드의 경우 객단가가 10만원-20만원대로 모자 라는 점을 고려했을 때 다소 높은 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객단가가 저렴한 브랜드들과는 전략을 다르게 수립하였습니다.
그럼 제가 어떤 전략을 세우고, 광고를 집행했는지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 검색 광고]

네이버 검색 광고의 경우 직접적으로 경쟁 브랜드들과의 가격 비교가 되는
쇼핑 검색 광고는 진행하지 않고, 브랜드 검색 광고와 파워링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파워링크 역시 자사 관련 키워드만 집행하며 소규모 예산을 사용중이고,
브랜드 검색 광고를 통해 대부분의 전환을 끌어내고 있는 상황입니다.

[META 광고]

META 광고의 경우 할인을 강조하기 보다는 제품이 돋보일 수 있는
모델컷 슬라이드 형태의 소재만을 사용중입니다.
타겟 또한 넓게 잡기 보다는 2558여성만을 타겟으로 잡아
불필요한 노출을 막고, 확실한 타겟에게만 노출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무조건적으로 다매체, 높은 예산 보다는
제품의 특성과 타겟의 소비심리를 고려하여 매체 선정 및 전략을 수립함으로써
지난 8월 기준으로 광고비 약 200만원을 사용하여, 전환매출액 1,100만원을 달성하였습니다.


자, 이렇게 패션브랜드도 사실 객단가가 천차만별이다보니
매체 선정 및 전략은 브랜드 상황이나 제품 특성에 맞춰서 진행해야 합니다.
만약, 우리 브랜드는 어떤 매체를 또 어떤 전략으로 진행해야 할까?
고민되실 경우에는 언제든 저 이다예 마케터에게 연락주시면
쉽고 빠른 상담 도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지금까지 AMPM글로벌 이다예 마케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02-6049-1156
ekdp0810@ampm.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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