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 업종 'S'사의 마케팅 전략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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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호준 마케터
2024-07-05

조회수 : 9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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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여러분~ AMPM글로벌 이다예 마케터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제가 직접 진행하고 있는 DB 업종 'S'사의 문제점을 분석하고, 개선하는 과정을 공유하려고 합니다! 

그럼 바로 시작해보겠습니다. 해당 업체의 간단한 정보입니다!


- 업종 : 직장인 월급 관리 컨설팅

- 예산 : 월 200만원

- KPI : 문의 증대

- 매체 : META


해당 업체의 경우 메타광고 집행 이력이 없었기에 따로 문제점은 없어

제가 세운 전략을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주요 타겟에 맞는 노출 연령대 설정

-> 우선 직장인 특성상 낮은 연령대와는 맞지 않기 때문에

대학을 졸업하고 사회생활을 시작하는 25세부터 39세로 타겟을 좁혀 운영하였습니다.



2. 지역 타겟 설정



-> 서울시 직장인들 주목! , 수도권 직장인에게만 드리는 혜택 등과 같이

지역 타겟을 걸어 보다 타겟에 맞는 소재를 제작 및 등록하였습니다.



3. 주기적인 소재 효율 체크 

-> 매일 소재 효율을 체크하여 CTR이 낮은 소재나 

DB 단가가 높게 찍히는 소재들은 OFF 처리 하였습니다.


4. 인스턴트양식 활용

-> 잠재고객 캠페인의 인스턴트 양식을 활용하여

보다 유저들이 쉽게 DB를 남길 수 있는 환경을 조성했습니다.




이렇게 DB업종 'S'사의 문제점을 분석하여 이를 바탕으로 

광고 전략을 세워 진행하고 있는데요!

실제로 이러한 전략으로 어떻게 성과가 개선되었는지는

일정 기간이 지난 후 다시 가져오도록 하겠습니다 :)


추가로 우리 업종이랑 유사해서 궁금한 부분이 있다! 하시면

아래 참고하셔서 연락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AMPM글로벌 이다예였습니다.



첨부 파일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

온라인광고 전략은 업체에 대한 이해에서부터!

온라인광고 전략을 구성할 때는
마케터가 얼마나 업체(업종)에 대한 이해가 되었는지가 중요합니다.
마케팅에 대한 이론과 경험을 그 업체에 어떻게 적절하게 적용하는지가 중요하기 때문에
클라이언트와 마케터의 커뮤니케이션이 중요하고,
저희는 그 경험이 많은 마케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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