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잡화업종 V사 성과개선 사례 2차

박가진 마케터
2025-11-26
조회수 : 1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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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1본부 2팀 박가진 마케터입니다!
오늘은 제가 운영 중인 패션 잡화 업종 V사의 성과개선 사례에 대해 공유드리고자 합니다.
▶광고주 정보
목표 KPI: 자사몰 매출 볼륨 확대 및 ROAS 증대
운영 매체: 메타, 네이버
월 예산: 380만원
▶2차 개선 내용
1. 메타_자사몰 랜딩
11월 블프 기간 동안 29CM, 무신사 등 가격 경쟁력이 높은 입점사에서 협력광고 진행
기존 성과 우수 소재는 소규모 예산으로 라이브 후, 무신사 트래픽 캠페인으로 집행
2. 메타_29CM 협력광고

- 타겟 설정: 조회 또는 장바구니 담은 고객 모수 30일로 설정
- 소재 구성: 카탈로그 형식을 활용해 자사 29CM 제품 중 인기 제품 노출
3. 메타_ 무신사 협력광고

- 초기 세팅: 29CM와 동일하게 조회/장바구니 타겟 30일로 설정
- 이슈: 타사의 블프 광고와 관심사 타겟 중복으로 기존과 동일한 예산으로도 트래픽 수가 감소
- 개선: 타겟 기간을 60일로 확장, 10일 이내 구매 고객은 광고 제외
4. 네이버_브랜드 검색광고

- 이슈: 기존 자사명 검색 시 자사몰이 하단에 노출되고 있어, 고객 이탈 발생 가능성이 높음
- 개선: 브랜드검색광고 활용으로 자사명 검색 고객의 타 입점사 이탈 방지, 안정적인 2차 퍼널 구축
▶성과 개선 내용
<자사몰 랜딩>

소규모 예산으로 평균 ROAS 300% 달성
<무신사_협력광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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