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마케팅 꿈나무 분들!
오늘은 네이버 매체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지난 컨텐츠에서는 유용한 마케팅 용어에 대해 간단히 설명 들였었는데요
앞으로는 광고 매체 별 특징, 업종별, 셋팅 노하우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상품(서비스)에 대해 궁금하면 어떻게 하시나요?
유튜브도 있겠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네이버 검색을 많이 하지않을까 싶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소개해 드리는 매체는 ‘네이버’ 입니다.
네이버 광고는 어떤 장점이 있을까요?
첫 번째로는 국내 이용자가 가장 많은 플랫폼으로,
방대한 사용자의 데이터 베이스를 통해 비즈니스 홍보가 가능합니다.
두 번째는 목표, 목적에 부합하는 여러가지 광고 상품이 존재 합니다.
광고주가 원하는 목표와 상품의 연관성을 생각해 광고 상품을 선택하신다면 좋은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세 번째, 네이버는 직관적인 인터페이스의 최적화 된 광고 관리 시스템이 존재하는데요, 이러한 광고시스템은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으며 캠페인, 광고그룹 등 단위 별 통합관리가 가능합니다.
네 번째, 합리적인 비용으로 탄력적 운영이 가능합니다. 네이버 광고는 노출이 된다고 해서 광고비가 소비되는 것이 아니라 CPC(클릭당 과금)의 상품이 중심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매일 내역과 성과를 확인해 타겟팅을 하거나 제외 키워드를 설정하여 효과적인 광고가 가능합니다.
커머스 업종 전략
알고 계시듯 패션잡화 업종은 수많은 제품이 존재하는데요
많은 경쟁업체와 동일한 카테고리 제품을 두고 경쟁을 해야합니다.
이전략은 광고의 순위가 다소 낮더라도 눈에 잘 띈다면 이용자의 클릭을 받을 수 있습니다.
낮은 입찰가에도 클릭을 받을 수 있는 광고소재와 확장소재의 활용을 살펴보겠습니다.
1. 소재 활용 : 잘 보이는, 눈에 잘 띄는 광고만들기!
시즈널 키워드와, 그에 맞는 문안
가을이라면 ‘가을 트렌드 옷’ 등과 같이 시기적절한 키워드를 사용하는 게 좋습니다.
짧은 소재 활용으로 임펙트있게 전달
경쟁업체의 광고문안이 모두 길다면 짧게 임팩트를 주는 것도 방법입니다.
광고그룹, 제품 카테고리별로 문안과 랜딩페이지를 다르게 사용
유저가 광고를 눌렀을 때 알맞은 카테고리의 렌딩페이지에 도달한다면 유저가 이탈할 확률이 줄
어듭니다. 따라서 광고그룹, 제품 카테고리별로 문안을 차등 적용해야 합니다.
이러한 전략들을 가지고 AB테스트를 진행한다면 더욱 효과적인 광고를 할수 있겠죠~
AB테스트를 진행할 때 클릭률이 높은 문안과 전환률이 높은 문안으로 나뉘는데 전자는 이벤트, 신제품 입고 등 홈페이지 유입이 필요한 키워드, 후자는 주력제품, 판매마진이 높은 제품군에 적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2. 확장소재: 광고 주목도 높이는 방법!
현재 커머스 업종에는 모바일 쇼핑 비중이 굉장히 높습니다
네이버에서는 다양한 모바일 확장소재를 제공하는데요
이 중에서 커머스 업종에는 추가제목, 홍보문구, 서브링크, 가격링크가 효과적인 확장소재입니다.
-확장소재 종류
서브링크
주력상품 중 카테고리별로 별도의 URL 등록할 수 있어 정보를 제공할 때 사용됩니다.
가격링크
커머스 업종에서 특히 효과적인데요, 가격이 경쟁력이 있다면 정보를 미리 제공해 유입을 촉진시킵니다.
추가제목
브랜드 컨셉을 강조할 때, 혹은 15글자로 된 제목이 짧을 때 사용하기 적합합니다.
홍보문구
할인, 사은품, 추가 증정 등 제품 판매에 도움이 되는 임팩트 있는 문구입니다.
DB업종까지 이야기하면 너무 길어져서 오늘은 이커머스 네이버 광고 노하우에 대해서 알려드렸습니다!
잘 읽어보시고 알맞게 활용하신다면 좋은 광고 성과를 얻을 수 있을거에요!
사랑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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