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 메타 광고랑 하면 좋은 미디어 믹스 추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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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현영 마케터
2025-05-09

조회수 : 3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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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조현영 마케터입니다.


오늘은 메타 광고를 진행하고 있는 뷰티 업종이 진행하면 좋은 

미디어 믹스 추천해드리려고 합니다! 


미디어 믹스 광고 전략으로 시너지 효과 극대화하기 - 대표매체 구글, 네이버, 메타를 활용한다면? : 블로그 | 핀오버애드


1. 메타는 퍼포먼스 중심 + 무드 형성의 중심축 
* 메인 역할 : 관심 유도, 비교 검토, 클릭 유도 
* 소재 전략 
-> 사용 후기 기반 슬라이드 쇼 (리뷰 콘텐츠 활용)
-> 제품-사용법-효과를 보여주는 스토리형 영상
-> 고급스럽고 감각적인 비주얼 강조 (뷰티 브랜드 무드 일관되게)

2. 미디어 믹스 추천 
1. 미디어2. 역할3. 추천 이유
* 네이버 검색광고구매 직전 검색 대응메타 유입 후 브랜드명 검색 많아짐 -> 전환 받침대 역할
* 구글 브랜드 검색 글로벌 or 젊은 타깃 대응네이버 외 검색 유입 대응용
* 네이버 GFA / DA고급형 디스플레이 리타겟팅네이버 콘텐츠 소비 많은 타깃에게 브랜드 잔상 반복 노출
* 유튜브 광고체험형 콘텐츠 -> 인지도 확산영상 기반의 제품 사용 후기 콘텐츠는 뷰티와 찰떡
* 카카오 모먼트잠재 고객 도달 보조 채널여성 타깃 + 쇼핑 특화 타깃이 몰려 있어 효율 보완 가능
* 리뷰 플랫폼 (화해, 언니의 파우치 등)PR 및 크로스 채널 효과사용후기 중심 바이럴 콘텐츠 -> 메타 전환율 보완 가능

3. 퍼널별 미디어 역할 정리
1. 퍼널별 단계2. 추천 미디어3. 이유
* 인지 유튜브, GFA, 카카오무드 형성 + 가벼운 접점 확보
* 관심 메타, 화해제품 탐색 콘텐츠로 관심 전환
* 고려 메타 리타겟팅, 검색광고구매 고민 단계에서 정보 재입력
* 전환자사몰, 스마트스토어 광고명확한 혜택 제시, 신뢰도 강조
* 재구매 CRM, 문자, DM구매자 리마인드, 리뷰 요청 등 리텐션 강화


4. 유의할 점
* 메타 광고만으로 매출을 만들겠다는 접근은 비효율적
-> 퍼널별로 사용자의 심리를 이해하고, 전환 타이밍마다 맞는 미디어를 믹스하는 전략 필요

* 메타 -> 검색 -> 구매 흐름이 자주 발생
-> 검색광고 부재 시 메타 성과까지 손해 볼 수 있음.

* 영상 콘텐츠가 무조건 고퀄일 필요는 없지만, 브랜드 톤앤매너를 해치면 역효과

메타 광고는 '시선 끌기와 비교 유도'에 강하지만 
'검색/재방문/재구매 유도'에는 검색광고, CRM, 리뷰 채널 등의 믹스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현재 진행 중이신 광고 매체와 어떤 매체를 믹스하셔야 하는지 
모르신다면 저에게 문의 주세요! 



GAIQ구글애널리틱스

데이터 분석력 + 창의적 기획력 = 조현영

광고는 감이 아닌, 데이터와 전략이 만드는 성과입니다.

1. 데이터 분석 + 크리에이티브 기획 = 최적의 광고 솔루션 제공
2. 소비자 행동 패턴 분석, 성과 중심의 맞춤형 광고 전략 실행
3. 전환율과 ROAS 극대화를 목표로 하는 마케팅 지향

광고 성과로 증명하는 마케터, 조현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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