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업종 B사 구글 검색광고 성과 개선 사례
마케터 이미지
조현영 마케터
2025-08-27

조회수 : 130

댓글 0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조현영 마케터입니다.

오늘은 교육업종 B사의 구글 검색광고 전환 수 증가시킨 사례를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사실 검색광고 하시면 네이버를 많이들 떠올리시는데 교육업종 특히 타겟이 한국인이 아닌 해당 기업에게는
네이버가 아닌 구글에서 더 효율적이기에 구글 검색광고를 진행하였습니다.

★ 광고주 정보 
월 예산 : 300만원 
진행 매체 : 구글 SA, 메타 
KPI : 전환 수 증가

★제가 맡기 전 데이터

image.png

image.png

기존 전환 수 66건

전환당 비용 15,139원이었습니다.

해당 데이터는 나쁜 데이터는 아니지만, 저는 기존 세팅에서 문제점을 발견하여 기존보다 성과를 더 개선시킬 수 있을 것이라는 자신감이 있었습니다.

구글 검색광고는 네이버 검색광고와 다르게 입찰가를 계속 수정하면 오히려 노출 및 성과에 좋지 않은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 기존 문제점 

(1) 자주 변경한 입찰가 

-> 구글 검색광고는 입찰가를 높인다고 해서 노출순위가 무조건적으로 높아지는 게 아닙니다.

검색의도와 광고의 유사성을 보기 때문에 오히려 저렴한 CPC로도 성과를 극대화 시킬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제가 맡기 전 해당 계정의 키워드 CPC가 수동 조정을 진행하고 있었고, 구글 검색광고는 분기별/월별 실시간으로 입찰가가 달라져서 의미가 없는 세팅을 하고 있었습니다.


◆ 개선사항

(1) 수동입찰가 조정 X 

-> 기존 수동 입찰가 설정으로 자동 알고리즘 학습을 방해하던 것을 멈추고 자동 입찰 중심으로 운영.

문제점 개선하여 실시간으로 사용자 의도, 기기, 지역, 시간대, 과거 활동을 머신러닝이 학습하도록 하여 더 전환의도가 있는 고객에게 노출되었습니다.


(2) 키워드 발굴 

-> 기존 몇개월동안 변동이 없었던 키워드 세팅을 전환이 잘 일어나는 키워드들만 추려 세부 키워드 발굴하였습니다.


그 결과,

image.png

image.png

전환 수 66건 -> 98건 

전환당비용 15,139원 -> 9,823원 

전환율 2.96% -> 4.27%

로 비용은 낮추고 전환 수 및 전환율을 개선시켰습니다.

현재도 전월 대비 성과 개선시키고 있으며, 이전과 같은 예산으로 이전과 다른 성과 개선 시켜드리고 있습니다.

한정된 예산으로 성과 극대화 시키고 싶으신 광고주분들은 문의 주시면 컨설팅해드리겠습니


첨부 파일
GAIQ구글애널리틱스

데이터 분석력 + 창의적 기획력 = 조현영

광고는 감이 아닌, 데이터와 전략이 만드는 성과입니다.

1. 데이터 분석 + 크리에이티브 기획 = 최적의 광고 솔루션 제공
2. 소비자 행동 패턴 분석, 성과 중심의 맞춤형 광고 전략 실행
3. 전환율과 ROAS 극대화를 목표로 하는 마케팅 지향

광고 성과로 증명하는 마케터, 조현영입니다

댓글

0

마케팅 인사이트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