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 AI 기능 어떻게 쓰는 게 좋을까?_광고효율 자동으로 끌어올리는 기능 3가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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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현영 마케터
2025-11-20
조회수 : 1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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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조현영 마케터입니다.
오늘은 메타 광고에서 쓰이는 AI 기능 중 효율 올리기에 좋은 기능만 뽑아서 설명 드리려고 합니다.
1. AI 자동 크리에이티브 생성
이제 메타가 이미지, 영상, 카피까지 자동으로 만들어줍니다.
하지만 직접 해보신 분들 아시겠지만, 퀄리티나 문구 의도가 방향성과 핏하지는 못합니다.
그래서 이런 AI는 어떤 재료는 주느냐가 제일 중요합니다.
- 기존 사진, 문구를 입력하면 CTA 강조형, 정보형, 감성형 등 여러버전으로 확장 생성
- 효율 높은 소재 빠르게 확보 가능
여기서 AI가 만든 소재는 완성본이 아닌 초안으로 생각하신 후 거기에서 디벨롭하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2. 어드밴티지 자동 타겟팅
과거처럼 타겟을 일일이 쪼개고 분석하는 것을 넘어
메타 AI 가 아래들을 종합하여 가장 전환 가능성 높은 타겟을 자동을 찾아갑니다
- 유저의 관심사
- 행동 패턴
- 유사 성향
- 페이지와의 상호작용
- 기존 전환자의 특성
결과적으로, 전환당비용/DB단가는 낮아지고, 전환율은 올라가는 구조가 만들어집니다.
3. 자동 입찰, 예산 최적화
AI가 실시간으로 "어디서 전환이 잘 나는가?"를 감지해서 해당 타겟에 자동으로 예산을 집중합니다.
AI는 초기 학습 방향을 잘못 잡으면, 비효율을 끝까지 밀고 가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래서 마케터가 판단하여 초기에 학습 방향을 조정해야 합니다.
요즘 광고 매체에서 AI가 많은 작업들을 하지만
사람이 적합한 자료를 줘야 제대로 된 최적화가 될 수 있습니다.
이걸 잘 잡아주는 게 마케터의 역량인 만큼
전환,DB 최적화 구조를 구축하고 싶다면 언제든 편하게 문의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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