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 적합도
: 적합도는 등록한 상품의 상품명/카테고리/제조사 브랜드/속성태그 등을 평가합니다.
● 상품명 설정할 때 우선 노출이 제외되는 경우는?
제품 등록 시 상품명에 중복단어, 관련 없는 키워드, 할인 정보 등을 넣으면 우선 노출에서 제외됩니다.
2. 인기도
: 인기도란 내가 등록한 제품의 클릭 수, 판매실적, 구매평수, 찜수, 최신성 등을 고려하여 반영되는 점수입니다.


위 사례를 보면 상위노출 상품들이 어떤 상품명을 만들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브랜드명], 운동복, 짐웨어, 남성 헬스복 등 다양한 고객 의도를 예상해서 단어를 넣었습니다. '
여기에서 우리는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처럼 '상위노출의 상품명을 카피하는 것' 입니다. 추가적으로 구글 키워드 플래너, 판다랭크, 네이버 데이터랩 등 키워드를 분석하는 다양한 방법이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스마트스토어의 경우 글자수 100자 이내로 작성해야 되며, 판매 상품과 관련 없는 단어나 어뷰징 키워드를 입력하면 판매 금지가 될 수 있으니 주의 하셔야 합니다!!!
(키워드 분석하는 사이트 소개 및 설정법을 알고 싶으시면 윤성우 마케터에게 바로 연락주세요 !)
2. 상세페이지에서 연계 상품 소개하기
: 예를 들어 내가 '남성 스포츠 긴바지'를 판매하고 있다고 가정하겠습니다. 고객이 상세페이지 내용을 읽던 중 같이 사면 좋은 제품으로 '남성 스포츠 긴팔상의' 이미지를 발견했습니다. 이러한 경우 바지와 함께 구매 할 확률이 높아지게 됩니다. 이러한 장치를 통해 고객이 최대한 쇼핑몰에 오래 머물게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3. ★★★리뷰관리★★★ (제일 중요)
저도 사실 운동복을 굉장히 많이 구매했는데, 구매할 때 가장 1순위로 보는게 실착 사진 리뷰 입니다. 특히 의류를 판매하시는 분들은 실착 사진 리뷰는 필수입니다.
스마트스토어의 경우 리뷰 이벤트를 무조건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실착 리뷰 이벤트에 참여하는 고객에게 '네이버 포인트'를 지급하는 방식으로 하게 되면 참여율이 올라가게 되고, 실착 사진 리뷰로 인해 판매율이 높아지게 될 것입니다. 물론 네이버 포인트 지급 방식은 '본인 부담'이지만 추후 매출을 위한 '마중물' 이라고 생각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지금까지 'SEO 점수 3가지 항목(적합도/인기도/신뢰도)'를 바탕으로, 상품을 최상단에 노출시키기 위한 윤성우 마케터만의 실전 노하우 3가지를 설명해 드렸습니다.
핵심은 네이버가 원하는 기본적인 SEO 기준을 충족시키는 것을 넘어, 상위 상품의 전략을 카피하고(상품명), 고객을 오래 머물게 하며(상세페이지 연계), 구매 결정에 가장 큰 영향을 주는 '실착 사진 리뷰'를 확보하는 것입니다.
이 노하우를 실제 상품 등록 및 운영에 적용하여, 여러분의 상품이 경쟁 상품들을 제치고 검색 결과 최상단에 자리 잡을 수 있기를 응원합니다!
궁금한 점 및 자세한 설정법을 알고 싶으시면 언제든지 윤성우 마케터에게 연락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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