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행사의 꽃은 마케팅 정보력 10월 광고 매체 이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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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태하 마케터
2025-10-31

조회수 : 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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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광고 퍼포먼스 2본부 1팀 정태하 AE 입니다!

10월달 광고 매체 어떤 것이 업데이트 됐고 어떻게 플랫폼별로 이슈가 있는지 확인해보는 시간!!

카카오 매체에서는

채팅탭 내 광고 신설이 가능해집니다.

대화영 UX 기반의 인지도 캠페인 강화되었고, CRM/ 리타겟팅형 광고 활용성이 확대되었습니다.

구글의 유튜브에서는

쇼츠 광고 최대 3분까지 연장이 가능해졌습니다.

이러한 형태는 숏폼 --> 미드폼으로 확장으로 브랜드 스토리텔링형 퍼포먼스 영상 집행 가능한 점입니다

메타에서는

릴스 다중광고가 가능해지고 인사이트 세부지표가 추가되었습니다.

콘텐츠 성과 기반 전환 최적화가 중요해졌으며 . 인지도 + 전환형 캠페인 간 크로스분석이 필요해졌습니다.

틱톡에서는

Smart + 2.0 통합 캠페인 도입 이 생겼습니다.

자동화가 강화 되었으며 -> 타겟 설정보다 소재 실험력과 신호 품질이 핵심이 되었고

기존 메타의 ASC 캠페인과 A/B 테스트를 동시에 할 수 있는 캠페인이 됩니다.

토스의 경우 

MAX Click 입찰전략과 고객목록 타겟팅이 추가되었습니다.

CRM 데이터 기반 광고가 가능해지며, 중소형 브랜드에게 효율형 신규 매체로 점점 부상하고 있습니다

X의 경우

앱카드 디자인이 개선되었으며 CTA 커스터마이징이 제한되었습니다

UX일관형 확보로 브랜드 신뢰도가 강화되고, 인게이지먼트 중심 운영에 적합합니다.

이처럼 대행사의 마케터는 정보에 능해야하며 그러한 정보를 관점으로
 브랜드에 빠르게 적용하여 성과를 낼 수 있는 것이 중요합니다.

대행사의 꽃은 정보력! 정태하 AE 에게 이러한 신규기능을 활용한 전략을 물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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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속적인 소통으로 브랜드와 A 부터 Z 까지 진행하는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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