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 업종] 겨울시즌, 크리스마스 대비 마케팅 지금부터 시작하셔야 늦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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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원준 마케터
2025-11-07

조회수 : 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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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광고주 여러분!
AMPM글로벌의 정원준 AE입니다.

찬바람이 불기 시작하는 겨울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겨울은 뷰티 업종에게 매출의 피크 시즌이자, ‘브랜딩의 황금기’입니다.
낮은 기온과 건조한 공기, 난방으로 인한 피부 자극 등으로
소비자들의 피부 고민이 급격히 늘어나고, 동시에 크리스마스·연말 선물 수요까지 겹치는 시기이기 때문입니다.

즉, 피부 고민 + 선물 니즈가 동시에 작동하는 시즌!
지금이 바로 연말 뷰티 광고를 본격적으로 준비해야 할 타이밍입니다.

오늘은 겨울 시즌 뷰티 브랜드의 온라인 광고 전략 포인트를
매체별로 정리해드리겠습니다.


1. 네이버 – 계절형 키워드 + 선물 수요 동시 공략

계절형 키워드 강화
‘겨울철 보습크림’, ‘수분앰플 추천’, ‘겨울 피부관리’, ‘입술 각질 제거’,
‘선물용 화장품 세트’, ‘크리스마스 뷰티 선물’ 등

보습, 진정, 선물형 키워드를 중심으로 검색광고를 구성하세요.
겨울철에는 피부 고민형 + 감성 키워드의 전환율이 높습니다.

리뷰 강화 전략
건조한 계절에는 ‘보습 지속력’, ‘발림성’, ‘흡수감’이 중요 포인트입니다.
이 부분을 중심으로 포토리뷰 이벤트를 진행해
“진짜로 촉촉하다”, “하루 종일 당김 없어요” 같은
리얼 사용 후기 중심의 신뢰도를 확보하세요.

콘텐츠 SEO 강화
“겨울철 피부 당김 해결템”, “연말 선물 고민 끝!” 같은
생활 밀착형 후기 콘텐츠를 블로그·카페·포스트 등에 노출시키면
자연 유입과 브랜드 인지도 향상에 도움이 됩니다.


2. 메타 (페이스북/인스타그램) – 감성 비주얼 & 선물 메시지로 차별화

감성 비주얼 + 선물 콘셉트
연말 시즌에는 감성·따뜻함·기프트 무드가 소비자 감정에 크게 작용합니다.

“올겨울, 당신의 피부에 선물하세요.”
“소중한 사람에게 전하는 촉촉한 마음.”

이런 카피를 활용해 제품의 효능 + 감성 가치를 함께 전달하세요.

타겟 전략
20~40대 여성 중심으로, ‘보습/피부관리/연말선물’ 관심층을 세분화하세요.
직장인 여성, 연인 선물 고민층, 가족 선물 타겟에 각각 맞는
세트제품·기프트패키지 중심 광고를 운영하면 효과적입니다.

소재 전략

“하루 종일 건조함 없는 수분크림”,
“건조한 실내에서도 광채 유지”,
“연말 선물용 베스트 아이템”

이처럼 문제 해결형 카피 + 선물감 강조 이미지로
숏폼·피드 광고를 진행하면 반응률이 높습니다.


3. 바이럴 마케팅 – 연말 감성 & 공감 콘텐츠 중심


인플루언서 일상형 콘텐츠
‘연말 모임 전 피부관리 루틴’, ‘크리스마스 데이트 메이크업’,
‘겨울철 피부 건조 대처템’ 등 시즌 상황에 맞춘 콘텐츠를
뷰티 유튜버, SNS 인플루언서, 블로거를 통해 노출하세요.

공감형 후기 콘텐츠
“춥고 건조한 날씨에 이거 하나로 버텼어요.”
“연말 선물로 줬는데 반응 최고였어요.”

이런 리얼 후기 + 스토리텔링형 콘텐츠는
광고 느낌 없이 자연스럽게 확산되며 구매로 이어집니다.


겨울은 단순한 계절이 아니라, 소비자의 마음을 움직이는 시즌입니다.
피부 고민을 해결해주는 실용성,
연말 선물로서의 감성 가치,
두 가지를 함께 공략하는 브랜드만이 성과를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다가오는 크리스마스 시즌,
당신의 브랜드가 소비자에게 올겨울 가장 따뜻한 선물로 기억될 수 있도록
최적의 타겟팅과 크리에이티브로 함께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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