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소비자 니즈 발생-> 검색 -> 정보 비교 -> 업체 정보 탐색 -> 업체 정보 비교 -> 후기 파악 -> 구매결정
인지 -> 탐색 -> 구매
1) 인지-> 매체로써 브랜드 첫 인식, 눈에 익히게 해야 함
매체) 유튜브, OTT,메타 피드/릴스. 배너광고(디스플레이,GFA,카카오DA 등)
2) 탐색-> 신뢰 구축, 비교 및 후기 기반 설득 해야 함
매체 및 광고 상품) 바이럴 콘텐츠(블로그, 인플루언서 리뷰, 커뮤니티,SNS영상,숏츠 등), 네이티브 광고
3) 구매-> 재노출을 통한 구매 유도를 해야 함
매체 및 광고상품) 검색광고(네이버,카카오), 배너 리타겟팅(메타,GFA)광고
결국, 고관여 가전제품에 대한 매체 제안을 할 때 각 광고주님의 니즈에 맞는 매체선정도 중요하지만,
일반적으로 보면 배너광고, 바이럴광고 상품 등이 효과가 큼
3. 고관여 가전제품 추천 광고 상품
배너광고 - 인지 단계에서 소비자들의 신뢰를 구축하는데에도 용이, 구매전환을 이끌어낼 때에도 한번 더 노출을 시킴으로써 소비자의 인식에 해당 제품을 각인시켜
구매노출,신뢰도 구축, 구매 전환으로 이끌게 유도 할 수 있음
바이럴광고 -고관여 가전제품 같은 경우 비교,탐색,효율성 등을 소비자들이 당연히 중요시 하기 때문에 바이럴 광고로 해당 제품의 신뢰도 구축, 소재의 매력도 증진, 리뷰 콘텐츠 등의
광고가 용이
4. 그렇다면 해당 광고 상품을 어떤 매체로 광고를 해야 할까?
타겟 세그먼트 OR 광고주의 니즈 및 목적에 따라 달라짐
브랜딩 -> 네이버, 유튜브, 인스타
전환 -> GDN,카카오모먼트
세분타겟 -> 커뮤니티 / 앱 네트워크
일반적으로 제안을 드릴 때에는 가전제품 같은 경우 어느정도 경제적 여유가 있고 가정자리를 잡은 30~40대의 타겟유형이 많아서
네이버 GFA + 인스타그램 / 유튜브 바이럴 조합 or 네이버 블로그 리뷰 등을 추천
비율은 네이버GFA(60%), 인스타그램 릴스 + 유튜브 리뷰(40%)정도
*단, 광고주님의 니즈나 추가 매체 제안시 달라질 수 있음
이상 AMPM글로벌 마케터 김진수였습니다.
문의는 TEL) 02-6049-4265 EMAIL) kimjinsu321@ampm.co.kr 이리로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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