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 광고 계정 세팅하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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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진수 마케터
2025-11-12

조회수 : 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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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차적으로 자사의 비지니스 포트폴리오가 생성이 되어야 광고 계정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비지니스 포트폴리오가 만들어진 상태라면

image.png

광고 계정을 생성할 수가 있는데요, 

1. [설정]에서 ->[광고관리자]탭으로 들어갑니다.

image.png


그럼 다음과 같은 창이 뜨게 되는데요.

이곳에서 [캠페인] > [광고세트] > [광고] 순으로 세팅을 하시면 됩니다.

쉽게 말해,

[광고]= 소재

[광고 세트] = 소재들을 어떤 단위로 어떻게 묶을 것인가? 예 ) 이미지 세트 , 영상 세트로 분류 

[캠페인] = 세트들을 어떤 단위로 어떻게 묶을 것인가? 보통, 트래픽 캠페인이면  예 ) 해당 날짜_트래픽 캠페인  <-- 이런 식으로 구성합니다.


그러면 결과적으로  트래픽 캠페인에서 이미지, 영상으로 구성된 세트 2가지가 구성이 된거고, 세트마다 소재 갯수를 다르게 세팅하여 성과를 측정할  수 있게 됩니다.

image.png

이런 식으로 구성이 되는거죠.

그렇다면, 지금까지는 메타 광고가 어떤 식으로 구성되어있는지에 대한  구성방식에 대해 간단히 알아봤고, 

지금부터는 캠페인 설정 값들에 대해 간략하게 알아보겠습니다.

image.png해당 이미지에서 캠페인 [+만들기] 버튼을 누르면

image.png

해당 화면이 뜨게 됩니다.  해당 화면에서 본인이 원하시는 캠페인의 목표에 맞는 걸 선택하시면 됩니다.

목표를 선택하게 되면 

image.png

이런 창이 뜨게  됩니다.

[캠페인] = 캠페인 이름,  (캠페인, 세트) 예산 중 무엇으로 할 건지 , 하루 예산 어느 정도로 설정할 건지

[세트] = 세트 이름, 전환 위치, 전환 이벤트, 타겟 

[광고] = 광고에 사용 할 프로필 (Facebook 페이지, 인스타그램 계정 등), 이미지 소재 및 영상 소재, 랜딩페이지를 어디로 둘 것인지 등을 작성하고 게재 하면 게시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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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대표님의 성장을 함께 만들고 싶은 디지털 마케터 김진수입니다." 저는 데이터를 기반으로 소비자의 마음을 읽고  대표님이 최고의 ROAS 성과를 낼 수 있도록 끝까지 함께 노력하겠습니다! 대표님께 단순한 광고가 아닌 실질적인 ‘성과’를 드리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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