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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 1본부 4팀, 김주현마케터입니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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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 업종이 DB유입을 많이 해야 하는 경우,
파워링크, 메타, 토스 등의 매체를 많이 고려해주고 계십니다.
그 중에서 DB유입도 많은 편이며, 허수 DB율이 상대적으로 낮은
메타폼으로 잠재고객 캠페인을 할 때, 도움이 될만한 마케터 꿀팁을 대방출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DB를 유입하기 위해서는 필수적으로 필요한 것이 바로 문의폼인데요
구글폼의 경우, 생성이 쉽기 때문에 자체적으로 구글폼을 생성해주시거나,
문의하기 랜딩페이지를 따로 생성해주시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러나, 구글애즈를 통해, 광고를 하는 경우가 아니라면,
특정 페이지로 랜딩을 시키는 것보다, 메타에서 지원하고 있는 메타폼을 활용하는 것이
이탈율을 최소화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메타폼을 생성해주실 때, 무턱대고 너무 많은 정보를 수집하고자 구성한다면,
문의폼의 Depth가 너무 많아져, 이 또한 이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메타폼 구성 꿀TIP
< 1페이지 구성-소개글 & 상담가능 시간대>
첫번째 화면에는 광고 되고 있는 이미지 소재가 배경으로 깔리고, 간단한 소개글을 작성할 수 가 있습니다.
여기에 질문지로 꼭 넣진 않아도 되지만, 신청 시 유의하면 좋을 점들을 넣어주시면 좋습니다.
예를 들면, 해당 강의는 오프라인 강의라던지, 사용하고 있는 통신사가 SKT인 경우만 서비스신청 가능하다는 등의 내용은
굳이 질문지로 빼지 않고, 첫페이지 소개글에 명시하는 것이 좋겠죠?

소개글 아래에는 질문지를 추가 할 수 가 있는데요
가장 기본적으로 고객 DB를 받았을 때, 최대한 빠르게 응대하는 것이 이탈이 적기 때문에
상담 가능 시간대의 정보를 받아보는 것은 필수입니다.
따라서, 이러한 상담 가능 시간대를 1페이지에 구성하고, 더 필요한 질문지를 아래 추가하여 줍니다.
굳이 없으시다면, 심플하게 상담시간대만 넣는 게 좋고, 나머지 프로필정보는 다음페이지에서 자동으로 불러올 수 있기 때문에
PASS해줍니다. 너무 많은 질문지가 있으면, 피로도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 2페이지 구성-메타에서 지원하는 연락처 정보 자동 불러오기 구성>
메타에서 지원하는 메타폼의 경우는 장점이 로그인 한 계정의 정보가 자동으로 불러와 진다는 것인데요
자동으로 불러와지는 정도에는 이름, 전화번호, 성별, 생년월일 등이 있습니다.
따라서, 문의에 필요한 이름/전화번호/성별/생년월일 외에 사는 지역의 정보를 받아봐야 하는 경우,
도시 정도를 추가 할 수가 있겠습니다.

이 이외에 너무 많은 정보를 추가하면, 우측화면 처럼 질문지에 스크롤이 생기며, 피로감을 줄 수 있기 때문에,
꼭 받아봐야하는 질문들을 최소한으로 구성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다음으로 나오는 개인정보 처리방침과 종료페이지는 필수이기 때문에 생략하겠습니다.
메타 CRM 연동으로 DB정보 실시간으로 불러오는 방법
다음 내용은 이렇게 수집한 DB데이터는 메타에서 일일히 엑셀파일을 다운받을 수 있지만,
번거롭기 때문에 메타 CRM연동을 해주는 것이 베스트인데요
메뉴-[인스턴트양식]에서 [Lead Intergration]탭에서 설정이 가능합니다.

구글 드라이브에서 미리 생성해둔 구글 스프레드시트를 찾아서 연결해주시고,
연결할 스프레드시트와 메타폼 양식을 선택하준 후, 연결을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CRM 연동을 하면, 자동으로 DB정보가 불러와지는데,
완전히 실시간은 아니고, 트래픽에 따라 지연이 되어서, 최대 1시간까지 딜레이가 있을 수는 있습니다.
여기서 유의할 점은 메타 데이터는 기본적으로 UTC기준이기 때문에, KST(한국 표준시)보다 9시간 느리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구글 스프레드 시트에 들어온 데이터를 보면, [2025-10-28 12:39:37] 라고 찍혀있어도,
실제로는 [2025-10-28 21:39:37]에 들어온 문의라는 것을 유의하셔야 합니다.
질문지에 상담 가능시간을 받는 경우라면 상관없지만,
따로 받지 않는다면 해당 포인트를 기억하여, 응대해야 합니다!
* 이러한 시간 차 때문에, 일자가 전일자로 찍히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렇게 들어온 DB를 놓치지 않고, 바로바로 응대하는 것이 중요한 이유는
애써 DB를 수집하더라도, 기억이 안난다는 식으로 이탈을 하는 경우도 더러 있기 때문입니다.
메타폼과 DB질의 상관관계
메타폼을 구성하기 전에 KPI를 한번 더 생각해볼 필요가 있는데요
만약, DB질에 상관없이 우리는 문의를 최대한 많이 받아보고 싶다 하시는 경우,
메타폼 구성을 최대한 간소화 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나, 많은 상담 응대가 힘들고, 인원이 적더라도 유의미한 DB의 질이 중요한 경우가 있습니다.
그런 경우, 이탈 발생을 감수하더라도 자사에 관심을 가질만한 타겟들을 선별하기 위한, 질문지를 포함해야 합니다.
* DB당 단가가 올라갈 수 있는 점은 감수해야 하는 점입니다.
TALK ) 당부의 말씀
오늘은 DB유입을 위해, 메타 플랫폼에서 광고를 할 때,
메타폼을 구성하는 방법부터 CRM연동, DB수집과 관련된 몇가지 팁들에 대해 말씀드려보았습니다.
제가 집행했던 'A'사의 경우, 이러한 전략으로 한달 평균 100회 이상, DB단가 2만원대로 성공적인 성과를 거뒀는데요

메타광고 뿐만 아니라, 네이버나 토스 등 기타 매체로 DB유입 광고를 하고 싶으신 분들은
궁금하신 점 언제든지 편하게 문의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02-6049-4249
kimjuhyun@ampm.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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