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냥 넘어가면 안되는 배너 광고 주의 점 7가지
마케터 이미지
김수빈 마케터
2025-12-04

조회수 : 34

댓글 0
오늘은 구글에서 한번 쯤 다들 봤을 배너 광고에 대한 주의점에 대해 전달하고자 합니다.

대부분 잘 모르고 넘어가시는 주의점   7가지가 있는데요 그 중 오늘 3가지 정도만 빠르게 확인해 보겠습니다.

1.명도 대비 낮아서 안 읽히는 배너

image.png

대부분의 배너 광고는 나도모르게 지나가다가 무의식 속에 기억이 남게 됩니다.

하지만 이처럼 명도 대비가 맞지 않는경우 무엇을 표현 하려 하는지 알 수 없게됩니다.

물론 브랜드 인지도를 올릴때는 도움을 줄 수 있겠지만요.


2. 텍스트 및 정보 과부하 

image.png

위 사진처럼 텍스트가 많을 경우 표현하려는 메세지가 가려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아무래도 이런 광고의 경우에는 소비자들이 그냥 지나치기 쉬워지겠죠?


3.혜택·차별화 요소를 모호하게 쓰지 말 것

“합리적인 가격”, “고퀄리티”, “전문가 케어” 이런 멘트를 사용하는 광고들이 종종 있습니다.

하지만 소비자들에게 어떤것이 합리적인 가격인지 얼마나 품질이 좋은지는 크게 와 닿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7일 무료체험”, “전문변호사 상담 1:1 진행”, “3중 안전필터 적용”

위처럼 숫자로 명시하거나 정확한 증거가 들어가 있는 멘트가 조금 더 소비자들 눈에 띄기 더 쉬워집니다.



오늘은 이처럼 배너 광고를 이용 할 때 주의해야 할 점 3가지를 알아봤는데요.
이외에 더 주의 사항 이나 궁금한 점이 있다면 홈페이지 상담 문의를 해 주시면 신속하게 상담 받으실 수 있습니다.

첨부 파일

댓글

0

마케팅 인사이트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