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잘 봐 놓고 왜 안사시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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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수빈 마케터
2025-12-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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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잘 팔리는 광고는 설득하지 않는다, ‘확신을 제거’한다”

대부분의 광고는 여전히"왜 이걸 사야 하는지”를 설명하려 합니다.

하지만 실제 전환이 일어나는 순간은

소비자가 설득 당했을 때가 아니라 의심이 사라졌을 때입니다.


요즘 소비자는 이렇게 생각합니다.

  • 좋아 보이는데… 진짜일까?

  • 가격은 괜찮은데… 나한테 맞을까?

  • 지금 사도 되나… 후회하지 않을까?


그래서 효과적인 광고는 ‘장점 나열’보다 구매를 막는 "불안 요소 제거" 에 집중합니다.


전환이 되는 광고의 공통 구조는 설명보다 상황을 제시 제시해야 되는데

 “이 제품은 좋습니다”가 아니라
 “이 상황이면 이 제품이 좋습니다.”
 후기보다 ‘과정’ 노출
 결과 인증보다,  실제 사용하는 과정, 고민하는 장면이 신뢰를 만듭니다.


그래서 마케팅은 이렇게 해야 합니다.

노출 → 클릭 → 설득 → 구매 = ❌ 

공감 → 이해 → 안심 → 구매 = ⭕ 


광고의 역할은 고객을 움직이는 게 아니라 사지 않을 이유를 없게 만드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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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뢰할 수 있는 열정적인 마케터

최선을 결과를 
보여드리는
마케터 김수빈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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