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내에서도 틱톡 수요층이 점차적으로 증가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남녀 성비가 고르다는 점과 젊은 세대가 집중적으로 이용하고 있다는 점에서 큰 장점을 띄고 있습니다.
다만, 최근 40대 이상의 유저들도 틱톡 활동량이 늘어나면서 더이상 10대만의 플랫폼이 아닌 전 연령층에 특화된 매체로 확장 중인데요.
그렇기 때문에 마냥 뷰티, 패션 1020 세대에 맞춰진 광고 매체가 아니라
4050 세대에도 반응을 보이는 보험, 아파트 분양, 중고차 등 다양한 업종과 넓은 연령층이 주 소비자층인 업체에서도 활발하게 활용 중입니다.
더불어 틱톡 광고의 경우 "인위적인 과장 광고" 인식이 아닌 재미있고 진정성있는 광고로 유저들이 받아들이고 이를 트렌드로 공유하는데 효과적이기 때문에
영상 광고 소재를 자연스럽게 적극 활용하길 희망한다면 "틱톡" 놓치시면 안됩니다.

우선 셋팅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드리기 전에 체크해야할 3가지 부터 미리 전달드립니다!
1. 비즈니스 계정과 광고 계정 둘 다 생성이 된건지 확인!

메타 광고 처럼 광고 계정 뿐만 아니라 비즈니스 계정이 추가로 필요합니다. 아파트 안에 내 집이 있는 것 처럼 예시를 드릴게요
아파트 = 비즈니스 계정
우리집 = 광고 계정
위와 같이 생각해주시면 됩니다. 더불어 틱톡 계정과 틱톡 광고계정은 다르니, 꼭 확인해주세요!
2. 결제를 위한 수단이 등록된건지

결제방법을 먼저 등록하셔야 광고가 가능합니다.
선택은 두가지가 있는데요. 최초 설정 이후 수동>자동으로만 변경이 가능하니, 고민이 되신다면 우선 수동결제로 진행해주시는게 안정적입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3. 픽셀 설치가 되었는지!
메타 비즈니스 계정 내 앱/웹 별도로 전환 추적이 가능하며, 웹광고의 경우 픽셀 코드 확인하여 웹사이트 내 수동 삽입 가능합니다.
https://ads.tiktok.com/business/learn/course/6844139602542854150">비즈니스 러닝 센터
자세한 건 영상을 보면서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셋팅 방법 설명 이전에 틱톡 광고를 왜 해야 하고
시작하기 전에 본격적으로 어떤 걸 확인해야 하는지 설명드렸습니다.
다음 인사이트에서는 셋팅 방법에 대해 본격적으로 설명 드릴 예정이니
2탄도 기대해주세요~!
그럼 지금까지 광고 퍼포먼스 1본부 1팀 권소영 AE 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전화 문의 ☎ 02-6049-4237
이메일 문의 ▶ ksymm@ampm.co.kr
![]()
-----------------------★다른 업종&매체 전략이 궁금하다면 하단 게시글 확인해주세요★---------------
영상으로 알기 빠르고 쉽게!
건기식 ROAS 100% 나온 온라인 마케팅 방법! https://youtu.be/Ae_45YnINXs?si=L19OLiCq8dGC6182
파워링크 vs 쇼핑검색 비교 분석 https://youtu.be/ABIGxwODxh8?si=BTAPznHvfB42qWOY
메타 세팅 기초 이걸로 끝! https://youtu.be/lke6uvAsTDw?si=FNnFchGeRzkWFwJb
EC 업종 광고 기본서 https://youtu.be/vEAQa0msYD8?si=PqDW5v9AKBQ3jAa
스마트스토어 광고는 이렇게 https://youtu.be/IX_ODKWhkA0?si=ynFgW0ZQz-h-HFOs
고관여 저관여 제품에 따라 나뉘는 매체 선택 방법! https://youtu.be/_imGea-IRLY?si=U1SKOuYzm3d4962K
메타 광고 시장 분석으로 시작하기 https://youtu.be/_imGea-IRLY?si=U1SKOuYzm3d4962K
메타 광고 강연 시리즈 1탄 https://youtu.be/2PrtLMCnt4w?si=JON_OULClXfHmGUO
인사이트 게시글로 차근차근!
네이버 품질지수 7칸 만들기 https://inside.ampm.co.kr/bbs/board.php?bo_table=insight&wr_id=7334&ae=ksymm
확실히 추적하자! 메타 픽셀 방법 https://inside.ampm.co.kr/bbs/board.php?bo_table=insight&wr_id=7038&ae=ksymm
네이버 검색광고 제외키워드 관리 https://inside.ampm.co.kr/bbs/board.php?bo_table=insight&wr_id=6521&ae=ksymm
네이버 다차원보고서 활용하기 https://inside.ampm.co.kr/bbs/board.php?bo_table=insight&wr_id=6722&ae=ksymm
스마트스토어 VS 자사몰, 자사에게 맞는 광고는? https://inside.ampm.co.kr/bbs/board.php?bo_table=insight&wr_id=7608&ae=ksymm
구글애즈 다들 모르는 나만 아는 꿀팁, https://inside.ampm.co.kr/bbs/board.php?bo_table=insight&wr_id=7812&ae=ksymm
뻔한 광고는 이제 그만, 당근 광고 왜 안하세요? https://inside.ampm.co.kr/bbs/board.php?bo_table=insight&wr_id=7681&ae=ksymm
소비자 구매 여정으로 초기 광고 방법 익히기https://inside.ampm.co.kr/bbs/board.php?bo_table=insight&wr_id=7622&ae=ksymm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