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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 퍼포먼스 1팀 이다은AE 입니다.
오늘은 누르고 싶은 광고와 누르기 싫은 광고,
그리고 마케팅 기초에 관련된 꿀팁들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우선 이 정보들을 알기 전, '검색 광고' 마케팅과 '배너 광고' 마케팅에 대한 사전 지식이 필요한데요
'검색 광고' 마케팅이란?
소비자가 직접 키워드를 검색했을 경우 나타나는 파워링크를 의미합니다.
제목, 소제목, 가격, 링크, 이미지 등 다양한 기능들을 활용하여 창을 꾸밀 수 있습니다.
'배너 광고' 마케팅이란?
소비자가 직접 검색하지 않아도
뉴스 기사를 읽을 때, 특정 창을 오픈했을 때, 또는 홈페이지에 들어갔을 때
제공되는 배너 형식의 광고를 의미합니다.
마찬가지로 이미지, 문구, 가격 등 다양한 기능들을 활용하여 레이아웃을 꾸밀 수 있습니다.
자 그렇다면!
이제는 이 광고를 ''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느냐가 가장 큰 관건인데요
이 소재를 보다 잘 활용하기 위해선
1.잠재고객의 눈에 띌 것.
광고를 진행할 때, 아무리 돈을 많이 투자하여 광고를 진행한다고 하여도,
그 물건을 구입할 소비자의 눈에 띄지 않으면 좋은 효율을 내고 효과를 보기 어렵습니다.
따라서,
같은 광고를 하더라도 보다 눈에 띄는, 눈에 들어 오는 광고로 잠재고객분들의 이목을 끄는 것이 첫 단계입니다.
2. 잠재고객의 흥미를 유발할 것.
아무리 좋은 제품이어도 광고를 통해 잠재고객들이 계속해서 유입 되지 않는다면
노출 및 도달 빈도가 떨어져 광고의 효율을 높이기 쉽지 않습니다.
따라서, 어쩌면 우리의 고객이 될 수도 있는 잠재고객들의 흥미를 유발하는 것 또한 중요합니다.
3. 고객의 입장이 되어볼 것.
고객의 속마음을 내가 어떻게 알아! 라고 얘기하실 수도 있지만,
우리는 지금 이 순간은 '마케팅' 이라는 일을 전문적으로 다루는 '마케터' 이지만
동시에 일을 마치고 집으로 돌아가면 '소비자' 입니다.
때문에 '마케터 ' 의 입장에서만 판단하여 무작정 매출을 올리려 하기 보다는
내가 이 물건을 구매할 잠재고객이다 라고 생각하고 나도 사고 싶은 마케팅을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4.니즈를 충족시켜줄 것.
고객의 속마음을 알았다면! 이제는 그 니즈를 충족시켜줄 때입니다.
이미 고객들은 광고와 제품에 관심을 가지고 사이트에 접근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러나, 광고와 문구를 클릭했음에도 한 번에 원하는 사이트로 이동하지 않는다면
고객분들의 니즈가 충족되지 못해 쉽게 떠나갈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고객이 무엇을 원해서 눌렀는지에 따른 정확한 링크 연결 또한 중요시됩니다.
5. 과장하지 말 것.
적당한 과장과 홍보는 잠재고객분들의 흥미를 유발 시키고, 홈페이지로의 유입에 도움을 줄 수 있으나,
과하게 포장된 이미지와 홍보 문구는 고객 분들의 불만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과도한 허위 과장 광고는 브랜드의 이미지에 타격이 갈 수 있으므로
조심, 또 조심 해야하는 부분입니다!
오늘은 이렇게 마케팅의 기초와 함께 누르고 싶은 광고를 마케팅 하는 법에 대해 알아 보았는데요,
어떤 매체에 광고하느냐에 따라, 또 어떤 광고 방식을 사용하느냐에 따라 마케팅하는 방식은
언제든 달라질 수 있다는 점 참고해 주세요!
지금까지 AMPM글로벌 광고 퍼포먼스 1팀 이다은AE 였습니다.
감사합니다!
광고, 혹은 마케팅에 관련하여 컨설팅이 필요하시거나 문의사항이 있으시다면 언제든 연락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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