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빙에서 광고를 집행하려면 어떻게 해야할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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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한아 마케터
2025-08-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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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빙 광고, 어떤 형식으로 이루어져있고, 어떤것들이 있을까요?






넷플릭스와 유사하게 광고형 요금제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광고 포함한 저가 요금제를 제공하여 광고 노출 기반의 신규 수익 모델을 확보한것인데요.


광고 길이는, 10~60초까지 지원하며, 노출구조는 프리롤, 미드롤, 포스트롤 형태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노출 구조는 프리롤, 미드롤, 포스트 롤 등이 있습니다.


스킵 불가 광고로 완시청률이 보장됩니다.


광고 단가는 CPM 약 20,000원 수준으로 최소 집행 금약은 1,000만원부터 시작됩니다.


넷플릭스가 5,000만원 이상 인것에 비해 진입장벽이 낮아, 중견, 중소 광고주도 접근이 가능하십니다.



티빙 광고는 다음과 같은 장점이 있습니다.


살펴보시고, 우리 브랜드에 맞는 광고인것 같다면, 문의 주실시 더 자세한 안내 도와드리겠습니다.


국내 오리지널 콘텐츠 파워: K-드라마·예능, 한류 콘텐츠 중심으로 팬덤이 강력 → 광고 효과 집중도가 높습니다.


타겟팅 유연성: 연령, 성별, 관심사, 콘텐츠 장르 등 세부 타겟팅 가능합니다.

CJ ENM & 네이버 생태계 연계: 추후 커머스·음악·공연·라이브 등과의 시너지 가능성이 큰 편입니다.


이렇듯 티빙 광고는 국내 소비재 브랜드, K 콘텐츠 팬덤 기반 브랜드, 뷰티, 패션 F&B 업계와 신제품 론칭 기업, 한류 연계 글로벌 브랜드 등에 효과적입니다.


향후 티빙은 국내 OTT 중 가장 먼저 광고형 요금제를 본격화, 넷플릭스 대비 로컬 특화 전략으로 차별화가 강화될 예정으로 브랜드의 더 큰 성장을 위해서라면, 꼭 시도해볼법한 광고 중 하나로

이 외에도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면 문의 남겨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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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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