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 퍼포먼스 2팀 허나연AE입니다.
오늘은 인스타그램을 활용한
뷰티 브랜드 마케팅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뷰티 브랜드는 퍼포먼스 마케팅의 의존도가
매우 높은 카테고리입니다.
"CPC는 점점 오르고 광고 성과는 떨어진다." 라고
대부분 뷰티 브랜드에서 이야기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네이버 GFA, 구글, 틱톡, 트위터 등
많은 광고 매체들로 성과를 올려보려고 하지만
그래도 메타만한게 없는 거 같습니다.
출처 : 제이영컨설팅
1. 인스타그램의 중요성
인스타그램은 뷰티 제품 정보를 찾는
소비자 90% 이상이 활용하는 핵심 채널입니다.
신규 고객 뿐만 아니라
기존 고객 대상 리타겟팅 광고를 할 때도
중요한 광고 매체가 되어버렸습니다.
2. 효과적인 광고 소재 : 이미지 VS 릴스
광고 소재의 경우
인스타그램의 릴스가 가장 수요가 높지만
실제로는 단일 이미지가 광고 성과 면에서
더 우수한 결과를 보이는 경우가 많습니다.
제품의 핵심 강점을 한눈에 보여주기도 하고
특히 할인 프로모션과 같은
명확한 메시지 전달이 필요할 때
이미지가 영상보다 우수한 효과를 발휘합니다.
사실 대부분의 브랜드에서
할인 프로모션 이미지 소재가
광고 효율이 가장 좋습니다.
너무 광고 소재만 노출하는 것도 문제지만
최소 광고 예산은 계속 유지 하는 것이 좋습니다.
공개 프로모션이 부담스러우면
히든 링크를 사용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많은 브랜드들에서는
프로모션 내용을 담은 이미지 소재를
가장 효율적인 광고 도구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출처 : 광고 라이브러리
3. 퍼포먼스 마케팅을 위한 추가 팁
외부 채널 비중이 높다면
틱톡과 트위터 광고를 활용 하는 것도 고려해야 합니다.
메타 대비 1/3 수준의 낮은 CPC를 제공하며
특히 올리브영이나 쿠팡과 같은
외부 플랫폼 프로모션의 경우
유입을 증가시킬 때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습니다.
물론 이때에도 매체에 맞는 소재 기획이 중요합니다.
4. 브랜드 인지도를 극복하는 소재
소재의 중요성은 아무리 이야기 해도 지나치지 않습니다.
광고 세팅만으로는 효율이
드라마틱하게 좋아지지는 않습니다.
광고 성과는 브랜드 인지도가
많은 영향을 차지 합니다.
동일한 내용이라도 어떤 브랜드냐에 따라서
ROAS 편차가 매우 큽니다.
그래서 많은 마케터들이
억울하고 답답해 하기도 합니다.
그렇다고 "효율 안 나오는 건 인지도 때문이야!" 라고
말하는 건 무책임한 회피입니다.
계속 노출 되는 소재들을 쌓아
브랜딩이 되게 하고 인지도를 만들어가야 합니다.
일관성이 더 중요해지기도 하죠.
그렇다면
좋은 소재는 어떻게 만드나요?
지속적인 실험과 데이터 분석을 통한
광고 소재와 전략 개선이 필요합니다.
고객 페르소나를 좀 더 뾰족하게 정의하고
깊은 이해와 명확한 브랜딩 메시지를 바탕으로
각 플랫폼의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광고 캠페인을 구성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따라서
더욱 모든 영역을 혼자서 감당하기 어려운 것이 사실이기에
좀 더 전문적인 지식을 갖춘 대행사가 필요합니다.
오늘은 인스타그램을 활용한
뷰티 브랜드 마케팅에 대해 알려드렸는데요.
메타광고 집행 중에 성과 개선이 부진하거나
막히는 부분이 있다면
무료로 계정을 분석하고 컨설팅을 해드리고 있으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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