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 퍼포먼스 2팀 허나연AE입니다.
메타 성과가 부진해서 고민이 많으셨던 광고주님들이라면 집중!
가장 기본적인 4가지를 놓치고 있었기에 성과가 부진했던 것인데요.
지금부터 메타 광고 운영 팁에 대해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첫 번째! 머신 러닝 기반 캠페인 운영 전략 이해하기
메타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머신 러닝입니다.
머신러닝의 정의를 잘 이해해야만
좋은 성과의 캠페인을 만들고 운영할 수 있습니다.
머신러닝은 광고를 진행하는 한 주가 지난 후 약 50회의 전환이 발생되면
최적화 이벤트 단계에 도달하는 것이고
한 주가 지난 후 이벤트가 50회 정도 받을 가능성이 낮으면
제한된 머신 러닝으로 전환됩니다.
이렇게 0건을 기준으로 성과가 안정되었다고
머신 러닝이 파악하고 최적화 이벤트가 진행되는데요.
그렇다면 머신 러닝 단계를 종료하지 못하게 하는 동작을 피하고
빠르게 종료 시켜야 하는데 이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1) 광고 세트가 머신 러닝 단계를 종료할 때까지 기다린 후에 광고 세트를 수정
2) 광고 세트를 머신 러닝 단계로 다시 들어가게 만드는 불필요한 수정 피하기
3)광고 수를 늘리지 말기
4)현실적인 예산을 사용
머신 러닝 단계는 게재 시스템이 광고를 최적화 하는 데
필요하므로 머신 러닝 단계를 완전히 건너뛰지 마세요.
새로운 크리에이티브 및 마케팅 전략 테스트는
시간이 갈수록 높은 성과를 달성하는 데반드시 필요합니다.
두 번째! 비즈니스 목표에 적합한 광고 목표를 선택할 것!
자사 목표KPI에 맞는 광고 캠페인을 설정 해야만 광고 성과의 효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캠페인을 설정하기 전에 어떤 캠페인이 있는 지 알아야겠죠?
인지도 캠페인
광고를 기억할 가능성이 가장 높은 사람들에게 광고를 표시합니다.
즉, 우리 브랜드를 "인지" 시킬려는 목적이 강한 캠페인 입니다.
트래픽 캠페인
"클릭"을 잘 하는 사람들에게 광고를 송출합니다.
보통 방문자의 데이터를 수집하는데 효율이 좋은 캠페인 입니다.
참여 캠페인
메세지, 동영상 조회, 게시물 참여, 페이지 좋아요 또는 이벤트 응답을 늘립니다.
즉, "팬덤"을 모으려는 목적이 강한 캠페인입니다.
잠재고객 캠페인
제품 및 서비스를 구매할 가능성이 높은 사람들을 찾습니다.
즉, 고객의 연락처나 이름 및 이메일을 수집할 때 유용한 광고입니다.
앱홍보 캠페인
앱을 설치하고 계속 사용할 새로운 사람들을 찾습니다.
즉, 특정 앱을 사용하고 있는 고객들에게 특정 앱을 자주 사용하도록 관련된 광고를 내보내는 것입니다.
매출 캠페인
제품 및 서비스를 구매할 가능성이 높은 사람들을 찾습니다.
이 캠페인은 이커머스 사이트 등을 통해 제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할 가능성이
가장 높은 사람들에게도달하려는 경우 판매 목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이해 하셨다면 한 가지 예시를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이커머스 업종 A라는 브랜드가 있습니다.
런칭한지 1년 미만으로 브랜딩이 필요하고 노출 및 유입수 증대가 필요한 상황입니다.
이런 경우에는 어떤 캠페인을 선택해야 할까요?
이런 경우에는 방문자의 데이터를 수집하는데 효율이 좋은 트래픽 캠페인을 선택해야 합니다.
물론 매출 캠페인을 통해 제품 및 서비스를 구매할 가능성이 높은 사람들을 찾는 것도 중요하지만
먼저 데이터를 수집하고 매출 캠페인을 집행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사실 경우에 따라 업종에 관계없이 광고의 목적과 효과에 따라
캠페인 내용이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정답은 없습니다.
세 번째! 신규고객을 효율적으로 확보하기 위한 타겟 설정하기!
신규고객을 효율적으로 확보를 위해
상세 타겟팅 VS 어드벤티지+타겟팅
무엇이 더 좋을까?가 항상 고민이실텐데요.
사실 정답은 없습니다. 브랜드의 상황이랑 목표에 따라서
타겟팅을 상세하게 하느냐, 러프하게 하느냐 달라지기 때문입니다.
그러면 상세타겟팅은 언제 이용하면 좋을까요?
1) 예산이 규모가 적을 때
2) 타광고채널을 통해 우리의 최적의 타겟에 대한 데이터/정보가 있을 때
3) 메타 어드벤티지+캠페인을 통해 데이터 수집이 끝났을 때
다음 사진을 보시면 상세 타겟에서 관심사 타겟의 종류를 얼마나 디테일하게 볼 수 있는지도 알 수 있습니다.
인구통계학적 특성에서는 학력,재무,결혼/연애상태, 직장 등
관심사에서는 패션, 쇼핑몰, 뷰티, 비즈니스 등
행동에서는 행동 값에 대한 타겟으로 구매 의도, 구매 행동, 기기 사용 등
와 같이 더 디테일하고 상세하게 타겟팅 할 수 있습니다
어드벤티지+타겟?
[캠페인 설정 시 노출 되는 어드벤티지+ 설정 이미지]
[캠페인 설정 에서 어드벤티지+ 선택 시 노출 되는 광고세트 이미지]
어드벤티지+ 타겟은
1) 우리의 타겟에 대한 정보가 부족하거나 수집이 필요할 경우
2)고객에 대한 지식을 공유하면서 타겟을 찾기 위해
AI를 사용하여 탐색하고 싶지만
캠페인의 모든 단계를 자동화하고 싶지 않을 때
이용하면 좋습니다.
네 번째! 매력적인 메타 소재 발굴하기
광고 성과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것은 단연 ‘소재’입니다.
그만큼 매력적인 소재를 발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렇다면 좋은 소재를 어떻게 발굴할 수 있을까요?
메타 광고 라이브러리 들여다보면 그 정답을 알 수 있는데요
브랜드명을 사용하여 메타 광고를 집행하고 있다면
현재 집행 중인 광고를 단일 이미지, 슬라이드, 카탈로그, 영상과 같은
다양한 형식으로 엿볼 수 있습니다.
출처 : 광고 라이브러리
예를 들어 뷰티 / 패션업종이라고 한다면
여러분은 어떤 소재에 눈길이 가시나요?
저는 주로 "할인", "기능"이 강조되거나,
"코디"나 스타일이 잘 두드러지는 소재에 관심이 가는 편인데요.
다들 그러지 않으신가요?
평소 눈여겨보는 브랜드나 경쟁사를 검색해서
그들이 운영하는 소재를 보고 아이디어를 얻고
어떤 형식으로 광고를 진행하고 있는 지 보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특히, 특정 광고 소재를 몇 달 동안이나 운영하고 있다면
그 소재는 성과가 우수하다는 방증이니 적극적으로 벤치마킹 해보세요.
오늘은 메타 광고 운영 팁에 대해 설명해 드렸는데요.
딱 이 시간만 투자해서 달라진 메타 광고 결과 가져가세요
메타 광고를 진행하고 싶은데
어려운 부분이 있으시거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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