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 제한된 머신러닝?!
.gif)
안수연 마케터
2025-09-18
조회수 : 40
댓글 0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컨설팅5팀 안수연AE입니다.
메타 광고 집행하다 보면 "제한된 머신러닝" 문구에 화들짝! 놀라시는 분들 많을텐데요~^^
바쁘신 분들을 위해 결론만 말하자면
· 제한 된 지 얼마 안 된 상태라면 OK → 학습이 덜 된 상태라서 자연스러운 과정
· 오래 지속되면 문제 →전환 수 부족 / 예산 분산으로 인한 효율 저하 가능
· 보통 7~14일 안에 풀림 → 안정된 전환·예산이면 자동으로 제한 풀림
그렇다면 이 머신러닝 제한 해소 전략을 알려드리겠습니다 !
1. 예산 · 세트 통합
광고의 세트 수를 줄이고 예산을 집중하여 알고리즘 학습 신호를 확보하세요!
2. 전환 목표 변경
기존의 목표로 머신러닝이 제한되었다면 전환 수가 부족하여서 제한이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위 목표 (장바구니, 클릭) 로 목표를 변경해보세요!
3. 넓은 타겟
넓은 타겟팅으로 변경했던 전환 목표를 보다 쉽게 쌓으세요!
4. 예산 안정 유지
갑작스러운 증감 X!! → 하루 20% 이내로 변경하여 머신러닝에 혼란을 주지 않게 하세요!
5. 소재 다양화
3~4개 이상의 소재로 학습 데이터를 풍부한 환경으로 만드세요!
6. 기간 유지
최소 7일~14일 학습을 유지하세요. 성과 안 나온다고 성급히 OFF하는것은 지양해주세요!
이 외에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거나
저와 함께 성과를 만들어가고 싶다면?
아래의 프로필을 통해 연락주세요 !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댓글
0
마케팅 인사이트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