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기렌트·렌터카 업종, 메타 잠재고객 캠페인으로 성과 올리는 실전 팁 (1탄)🚗

박소현 마케터
2025-11-27
조회수 : 37
댓글 0
안녕하세요! 최우수 마케터 박소현 AE입니다 :)
오늘은 장기렌트/렌터카 업종, 메타 잠재고객 캠페인으로 성과 올리는 팁을 공유해드리려고 합니다 !
장기렌트 시장, 경쟁은 치열해지고 리드 단가는 계속 오르고 있습니다!
장기렌트/렌터카 업종은 동일 모델·동일 조건 경쟁이 심해 브랜드 차별화가 쉽지 않은 카테고리입니다.
또한 경쟁이 계속 강해지면서 리드 단가(CPL)가 상승하는 특징이 있습니다.
이러한 환경에서 최근 가장 효율적으로 활용되는 방식이 메타의 잠재고객캠페인 + 인스턴트 폼 조합입니다.
하지만 동일한 캠페인을 사용하더라도 세팅과 운영 방식에 따라 비용이 두 배 이상 차이 나는 경우를 현업에서 자주 확인하고 있습니다.
이에 이번 글에서는 제가 실제 운영하면서 성과가 좋았던 메타 잠재고객 캠페인 성과 향상 노하우를 공유드리겠습니다 ! 실제로 따라해보시면 성과가 개선되는 것을 느끼실 수 있을거에요!
1) 후킹 포인트
장기렌트 고객은 크게 3가지를 불안 요소로 가지고 있는데요!
1. 허위 견적 여부
2. 상담까지 걸리는 시간
3. 신용 상황에 따른 가능 여부
따라서 소재는 이 세 가지 불안 요소를 직접 해결해주는 방식으로 구성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입니다.
반응이 좋았던 카피 예시입니다
1) 허위견적 없습니다. 실제 출고가 기준으로 안내드립니다
2) 1분 입력 시 바로 견적이 전달됩니다
3) 저신용·무심사 가능 차종 안내드립니다
4) 타 업체 대비 월 비용 최대 ○○만원 절감 가능합니다
⭐TIP !!
장기렌트는 차종이 너무 다양해 소재가 복잡해지면 반응이 떨어집니다.
차종 1개 + 혜택 1개 로 단순하게 구성할수록 전환율이 높게 나타나는 경향이 있습니다!
2) 인스턴트 폼 구성 : 짧고 간결한 폼이 전환율을 2배까지 끌어올립니다!
폼을 길게 만들면 문의의 질을 높일 수 있을 것 같지만, 실제 데이터는 반대로 나타납니다.
장기렌트 업종은 경쟁이 심해 폼이 길어지는 순간 이탈률이 급격히 상승합니다.
가장 효율이 높았던 폼 구성입니다
이름
연락처
원하는 차종(텍스트 입력 또는 드롭다운)
장기/리스/렌트 선택
추가 요구사항(선택)
⭐TIP !!
필수 입력값은 최소화해야 CPL과 전환율이 안정적으로 유지됩니다.
나머지 정보는 상담원이 첫 통화에서 받는 것이 실제 매출전환률을 더 높입니다.
나머지는 다음 글에서 소개드리겠습니다 :)
여기까지 따라오시기 어려우시다면
여기까지 따라오시기 어려우시다면
02-6049-4245로 연락주시면
친절하게 도와드리겠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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