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스토어 트래픽 분석의 비밀 병기! 'NT 파라미터' 완전 정복 가이드 3편

김상수 마케터
2025-11-28
조회수 : 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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녕~ 하세요
2) 무조건 숏링크(Short Link)로 UX를 개선
파라미터가 덕지덕지 붙은 긴 URL은 고객에게 불편한 경험(UX)을 제공하며 클릭을 망설이게 합니다.
AMPM글로벌 김상수 AE입니다.
지난시간 NT 파라미터의 기본개념과 구성요소 , 사용방법까지 알아보았는데요
그렇다면 이 방법을 가지고 어떻게 분석을 하는지에 대한 내용을 이번 시간에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NT 파라미터 활용, 통계 분석의 고수가 되는 꿀팁 3가지!
NT 파라미터를 활용하는 것은 단순히 주소를 붙이는 것을 넘어,
전략적인 설계가 필요합니다.
처음의 잠깐의 귀찮음이 나중에는 엄청난 분석 무기가 될 것입니다.
1) 철저한 채널 분류 정의가 핵심
NT 파라미터를 처음 구성할 때 가장 헷갈리는 부분이
NT 파라미터를 처음 구성할 때 가장 헷갈리는 부분이
nt_source와 nt_medium 값입니다.문제 상황
어떤 날은 네이버 블로그를 nt_medium=social로 넣었다가, 다음 날은 nt_medium=media로 넣는 등
일관성이 없어지면 통계 데이터가 분산되어 분석이 어려워집니다.
해결책
반드시 홍보 채널에 대한 자신만의 정의와 규칙을 미리 정해놓으세요.
예를 들어, 네이버 블로그는 무조건 nt_medium=blog로 통일하고,
인스타그램은 nt_medium=social로 통일하는 식입니다. 일관성이 가장 중요합니다!
파라미터가 덕지덕지 붙은 긴 URL은 고객에게 불편한 경험(UX)을 제공하며 클릭을 망설이게 합니다.
URL은 짧고 깔끔해야 합니다.
대부분의 대기업들이 Bitly(비틀리) 같은
숏링크 서비스를 이용하는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습니다.
NT 파라미터를 모두 붙인 긴 주소를 반드시 숏링크 생성 서비스를 통해
압축하여 사용하세요. 주소가 짧아지는 것만으로도 클릭률 개선에 큰 도움이 됩니다.
이렇게 총 3편으로 NT 파라미터값에 대해 기본 개념과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잘 따라오셨을까요? NT파라미터값을 통해서 여러분도 더욱 상세한 데이터를 분석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AMPM글로벌 김상수 AE
02-6049-42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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