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 업종 틱톡 광고, 틱톡에서 중요한 것은 바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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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소라 마케터
2025-11-13

조회수 : 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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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 
뷰티 업종 전문 장소라 마케터 입니다!

요즘 뷰티 업종에서 뺴 놓을 수 없는 플랫폼이죠 바로 틱톡
분명 효과가 좋은 건 알겠는데 도대체 어떤 식으로 광고해야 효율이 좋을지 많이들 궁금해 하십니다.

그래서 오늘은 틱톡에서 효율이 좋은 광고 팁을 정리 해보려고 합니다!

먼저 틱톡은 영상 기반 플랫폼이기 때문에 영상 즉, 초반 3초~5초가 모든 걸 결정합니다!
대부분의 유저들은 1초 안에 흥미를 느끼지 못하면 바로 스킵 ! 하는 거죠
첫 컷은 곧 체류의 시작점이자 시선 멈춤의 핵심 구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즉 여기서는 브랜드 로고나 감성적인 무드 보다는 시각 자극이 먼저입니다.

그러면 이렇게 3~5초 사이에 우리가 보여줄 수 있는 연출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요즘 많이들 유행으로 쓰고 있는 4가지를 알아보겠습니다!

1. 먹는 줄 알았지
화장품을 얼굴에 바르는 것이 아니라 숟가락이나 입모양 등으로 식품 착각 유도 요소를 활용합니다.
푸딩이나 젤리 등과 같이 간식과 감각적 혼동을 유발해 시청자 호기심을 자극!

2. 초 근접 샷
모공까지 보여줄 수 있을 만큼 가까이서 찍는거에요
모델 컷이나 제품 컷과  같이 멀리서 보기에 예쁜 것이 아니라 화장품의 질감이나 제형이 가장 눈에 들어올 수 있는 거리에서 보여주는 것이 가장 효과적입니다!
그 중에서도 매일 매일 사용하면서 조금씩 개선되는 모습을 보여주는 것이 가장 BEST!

3. 대왕 제품?!
대형 화장품을 즉시 보여주면서 주목을 확보합니다.
조금 더 유머러스한 영상이 될 수 있지만 시각적으로 강하게 어필하는 만큼 브랜드나 제품 각인 효과에 탁월한 방법으로 바이럴 되고 있습니다.

4. 예상치 못한 곳에서 시작되는 컷
얼굴이 아니라 몸 그 중에서도 팔꿈치나 무릎 등에서 시작해서 시선을 집중 시킵니다!
얼굴 전용인 줄 알았지만 사실 바디에 사용하는 모습을 보고 제품 확장 메세지를 전달 할 수 있죠!
독특하면서도 의외성으로 기억에 오래 남는 영상이 될 수 있습니다!

요약해보자면!
틱톡은 브랜드보다 감각이 앞서는 플랫폼 입니다.
유저들의 뇌는 브랜드 로고보다 촉각, 색감, 움직임, 의외성에 먼저 반응하고 심리적 몰입 -> 감각 자극 -> 브랜드 인식의 순서로 설계해야 스크롤이 멈추고, 기억에 남는 숏폼이 완성될 수 있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틱톡 이외에도 다른 매체에 관해 궁금한 점이나 질문 사항은 아래 댓글 또는 연락처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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