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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퍼포먼스광고디자이너 손선인입니다^ㅇ^
저번엔 GFA에 대해 이야기해봤었는데요,
(링크)GFA 너무나 쉽다..!!
오늘은 리타겟팅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Retargeting
리타겟팅이란?
영어 Re와 Targeting의 합성어로
'다시 한번 타겟팅을 진행한다' 라는 의미입니다.
즉이미 한번 또는 이상 광고를 접한 대상을 타겟으로
한번 더 광고를 집행하는 것 입니다.
리타겟팅을 정말 잘 한다면
큰 광고비를 들이지 않을 수 있답니다.
그럼 매체별로 어떻게 리타겟팅 하는지 알아볼까요?
구글은 크게 디스플레이 캠페인과 검색 캠페인,
그리고 유튜브 캠페인에서 집행이 가능합니다.
공유 라이브러리 속 잠재고객 관리자에서
'Google Ads 태그 카드' 태그 설정을 누르면 됩니다.
태그 속 기본 속성에서 태그를 제작하여
추적하고 싶은 홈페이지 페이지를 추가해야합니다.
페이스북은 픽셀 설치를 통해 추적을 하는데요,
'설정하기'에서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계정을 연동하면
픽셀 설치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카페 24는 제품연동부터 픽셀설치까지 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는 조회하였지만 장바구니에 담지는 않은 사람,
장바구니에 담았지만 구매하지 않은 사람 등
다양한 유형의 타겟들을 생성하여 리타겟팅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크게 구글과 페이스북의 리타겟팅에 대해서
이야기 나눠봤는데요
리타겟팅은 어떻게 분석하고 이해하느냐에 따라
성과가 크게 달라지는 것 같습니다.
이탈율을 줄일 수 있는 리타겟팅!
저와 함께 시도해보시는 건 어떠신가요?
지금까지 AMPM글로벌의 손선인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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