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업종 'C'사 문제점 분석 및 성과 개선사례
마케터 이미지
진현석 마케터
2024-07-10

조회수 : 574

댓글 0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손선인 마케터입니다!


오늘은 뷰티업종 'C'사 문제점 분석 및 성과 개선사례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해당 업체 정보>




업종:  뷰티

예산: 월 100만 원 

매체: 네이버 파워링크

ROAS : 168%

KPI: ROAS 증대

운영 방향: 자사키워드 유입↑, 쇼핑검색 효율 키워드 분리 및 관리





집행 전 문제점


- 자사키워드 전환 부족으로 인해 낮은 ROAS

- 제외키워드 관리 없이 무작정 노출되고 있는 쇼핑검색

- 광고 그룹마다 중복되는 키워드로 노출량 분산

- PC/MO 분리 X





< 문제점 개선 사항 >


- 트래픽 매체를 이용하고 있기에, 브랜드검색광고 추천 -> 자사명 전환 ↑

- 제외키워드 관리하여 광고비 누수 방지

- 그룹별 소구점 나누어 관리 -> 효율키워드는 따로 그룹핑하여 관리

- MO지면에서 전환이 더 잘 나와서 PC/MO 분리하여 예산 다르게 분배하여 관리




위의 문제점들을 개선하여 아래의 성과를 만들어냈습니다.



이관 후



예산 : 월 70만원

ROAS : 362%




현재



예산 : 90만원

ROAS : 418%





지금까지 뷰티업종 문제점 분석 및 성과개선 사례였습니다.

궁금한 점이 있거나 컨설팅을 받고 싶으시다면


02-6049-4603

010-2191-8695

son01@ampm.co.kr


로 연락 부탁드립니다!








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사내 최단기 팀장 진급을 할 수 있었던 이유

안녕하세요 광고퍼포먼스1팀 진현석 팀장입니다.
전체적으로 광고 시장의 효율이 떨어진 지금 비현실적인 KPI 를 제시하지 않습니다. 
수 많은 광고를 진행을 하면서 얻은 인사이트는 "결국 광고는 내 마음대로 되지 않는다" 입니다.
그렇지만 광고를 진행 안 할 수는 없습니다.
연락 주시면 저희 퍼포먼스 1팀은 어떻게 효과를 내는지 말씀 드리겠습니다.

댓글

0

마케팅 인사이트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
광고상담은 채팅으로 문의하세요.
몇 분 내 답변 받으실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