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 광고 100억 쓴 현직 마케터의 꿀팁 전격 공개!
마케터 이미지
진현석 마케터
2024-08-31

조회수 : 460

댓글 0
영상개요
수많은 마케터가 매일 막대한 예산을 투입하는 메타 광고. 과연 우리는 이 잠재력의 전부를 활용하고 있을까요? 여기, 메타 플랫폼에만 무려 100억 원 이상을 집행하며 독보적인 노하우를 쌓아온 AMPM 글로벌의 최소윤 AE와 손선인 AE가 그 해답을 들고 찾아왔습니다.

경쟁이 심화되는 디지털 광고 시장에서 메타 광고는 단순히 많은 사람에게 도달하는 것을 넘어, 브랜드 인지도를 탄탄히 다지고 팬덤을 구축하는 데 필수적인 채널입니다. 특히 뷰티 업종처럼 시각적 요소가 중요한 분야에서는 더욱 그러하죠. 2030세대부터 4050세대까지 타겟 고객층의 폭넓은 확대, 그리고 긴 체류 시간은 다른 플랫폼에서 찾아보기 힘든 메타만의 강력한 장점입니다.

영상에서는 메타 광고의 핵심적인 활용법과 더불어, 최근 트렌드로 떠오른 '협력 광고'와 '숏폼 콘텐츠'의 중요성을 짚어줍니다. 특히 올리브영, 쿠팡, 무신사 같은 리테일사와 협력하여 카탈로그 세그먼트를 활용하는 협력 광고는 픽셀 설치 없이도 리타겟팅을 가능하게 해 놀라운 전환율을 선사합니다. 또한, 릴스나 틱톡처럼 시청자의 시선을 사로잡는 숏폼 콘텐츠는 저렴한 CPC로 더 많은 방문과 체류를 유도하며, 특히 생활용품처럼 실제 사용 모습이 중요한 업종에서 높은 ROAS를 기록하고 있죠.

이 영상에서 강조하는 메타 광고 소재의 핵심은 바로 '영상화'입니다. 단순한 이미지를 넘어, 움직이는 에셋이나 슬라이드 쇼를 활용하여 메시지를 전달해야 합니다. 더 나아가 일반인 모델의 실생활 활용 모습, 특히 손이나 입술 등 특정 부위를 강조하는 모션은 제품에 대한 공감과 신뢰를 극대화하죠. 이러한 '진짜 같은' 소재는 네이버 쇼핑 라이브는 물론 유튜브 쇼츠에서도 시너지를 낼 수 있는 만능 전략입니다.

건강기능식품, 대출, 리스 같은 DB 확보가 중요한 업종에서는 허수 고객을 줄이고 잠재 고객의 양질의 DB를 확보하는 것이 관건입니다. 메타 광고의 '잠재 고객 캠페인' 기능을 활용하고, 고객사의 페이지 내에서 액션을 유도하는 세심한 세팅이 필수죠. 또한, 보건복지부 신고 등의 제재를 피하기 위한 소재 가이드라인 준수는 물론, A/B 테스트를 통해 타겟과 지면별 최적의 조합을 찾아내야 합니다. 마케터의 역량은 결국 이러한 다양한 변수를 능숙하게 다루고 끊임없이 실험하는 데서 나옵니다.

메타 광고, 이제는 단순히 '광고'를 넘어 '마케팅 전략' 그 자체입니다. 100억 원의 경험에서 우러나온 마케터들의 생생한 노하우를 지금 바로 영상에서 확인하고, 당신의 비즈니스 성장을 위한 실질적인 인사이트를 얻어보세요!
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사내 최단기 팀장 진급을 할 수 있었던 이유

안녕하세요 광고퍼포먼스1팀 진현석 팀장입니다.
전체적으로 광고 시장의 효율이 떨어진 지금 비현실적인 KPI 를 제시하지 않습니다. 
수 많은 광고를 진행을 하면서 얻은 인사이트는 "결국 광고는 내 마음대로 되지 않는다" 입니다.
그렇지만 광고를 진행 안 할 수는 없습니다.
연락 주시면 저희 퍼포먼스 1팀은 어떻게 효과를 내는지 말씀 드리겠습니다.

댓글

0

영상 교육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