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 B사 문제점 개선 및 도출사례 7
마케터 이미지
신솔아 마케터
2025-10-22

조회수 : 45

댓글 0

image.png

■광고주정보
- 광고 KPI: 판매량 증대 
- 운영 매체: 메타
- 월 예산: 600만원

■집행 전 문제점

신생 브랜드 이다보니 인지도가 떨어져 브랜딩 / 이벤트 소재에 따른 판매량 상승이 미비하고 
제품 소개형 소재를 통해 설득을 해서 판매를 하는 방식이다보니 결과당 비용이 최소 2~3만원씩 들어가는 상황입니다. 
그러나 제품 객단가는 세트 기준 2~3만원대이기 때문에 판매량 증대를 해야만 성과가 나올 수 있습니다.

이슈로는 판매의 주축이 되는 고성과 소재 갯수가 적고, 기존 주력 판매 아이템이 여행용 미니어처 제품이라 연휴 기간이 지난 뒤 판매량이 감소한 점 
그렇기에 신규 소재 중 판매가 잘 나오는 고성과 소재 신규 발굴이 필요한 상황인데
소재별 분리를 하기엔 예산이 부족하고, 캠페인 단위로 소재 경합을 벌이면 소재당 예산이 결과를 낼 수 있는 비용 미만으로 떨어져 판매량이 축소되는 상황이었습니다.
이런 경우 결국 전환 성과를 측정하고 결과당 비용을 줄일 수 있는 인사이트를 얻기 까지 추가 학습 및 테스트 기간이 필요할 수 밖에 없는데요. 

해당 기간을 최소화 할 수 있도록 광고 그룹 단위로 소재를 나누어 분류하여 그룹별 테스트를 진행하였습니다.

■집행 후 개선점

지난달 고성과 소재들은 성과가 깨지지 않도록 기존 캠페인에 유지 해두었으며 
당월은 신규 소재 발굴이 필요하고 추석 연휴 기간 등 이슈가 많았기 때문에 일시적으로 활용할 신규 캠페인을 세팅해 
이벤트 소재, 영상 소재, 이미지 소재, 테스트 소재로 나누어 타겟별 그룹 분리 하였습니다. 
총 7일간 성과를 분석하여 고성과그룹 / 저성과 그룹을 도출하였구요 
고성과 그룹은 더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저성과 그룹은 CTR은 준수하고 전환도 나오고 있으나 판매에 필요한 예산 만큼 분배를 받지 못해 성과가 불안정 한 것으로 판단하여 금일 캠페인을 분리하였습니다.
기대하는 효과는 고성과 그룹의 ROAS증대, 그리고 저성과 그룹의 판매량 증대입니다. 


■추가 문제점 및 개선점 도출 사항

-현재 판매 제품에 따라 판매를 하면 할 수록 ROAS 성과가 떨어지는 소재가 있습니다.
-객단가가 낮은데 할인을 큰 폭으로 진행하고 있기 때문으로, 아직 브랜드 인지도가 높지 않아 이벤트로 판매량이 늘어나는 것보다 ROAS 손실이 더 큰 상황입니다. 
-이벤트 기간을 축소하고 해당 기간에 비밀링크를 진행하거나 이벤트 할인율을 줄여나가는 방식으로 논의중에 있습니다.

첨부 파일
마케터자격이수

브랜드 맞춤 컨설팅 제가 도와드릴게요!

맞춤 브랜딩, 
성과개선 전문 마케터 신솔아입니다. 
언제든 문의 주세요!

댓글

0

마케팅 인사이트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