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 프렌차이즈 A사 문제점해결 & 도출사례
마케터 이미지
신솔아 마케터
2025-11-19

조회수 : 83

댓글 0

image.png



■광고주정보
- 광고 KPI: DB수 증대 / DB 단가 하락 
- 운영 매체: 네이버
- 월 예산: 500만원 

■집행 전 문제점

-전환 추적이 되지 않는 문제로 인한 성과파악 어려움 
-창업 / 브랜드 DB 혼용으로 성과 분석 어려움  
-높은 DB단가 
-허수DB 증가 

■집행 후 개선점

-전환 키워드를 추출하여 별도 분리 / 나머지 DB 입찰가를 조정하여 동일 예산 대비 성과 개선 진행중
-메인 키워드 위주로 게재 지면 관리중에 있으며 시간별 / 지역별 효율을 분석해 세분화 예정 


■추가 문제점 및 개선점 도출 사항

진성DB의 비중을 높이고자 한다면, 해당 브랜드 하면 떠오르는 요소가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해당 요소를 좋아할만한 고객이 매칭이 되었을 때 진성 DB의 비중이 높아지는 흐름인데요, 

확인시 브랜드에서 강조중인 USP가 실제 장점과 차이가 있어 전 매체 통합 USP, 색상, 메세지를 선정하였으며 
전 매체 통합 작업을 진행중에 있습니다. 

장기 목표로 전환되어 해당 도출사례를 종결하고 추후 성과개선 사례로 다시 한 번 찾아뵙겠습니다 :) 

첨부 파일
마케터자격이수

브랜드 맞춤 컨설팅 제가 도와드릴게요!

맞춤 브랜딩, 
성과개선 전문 마케터 신솔아입니다. 
언제든 문의 주세요!

댓글

0

마케팅 인사이트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