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메인피드 1st는 모바일 엔터 및 스포츠판에 노출되는 피드UI 광고로,
브랜드 로고와 광고주의 컬러를 주목도 있게 노출할 수 있는 프리미엄 피드 상품입니다.
모바일 엔터판, 스포츠판에 노출되는 상품이고 8~24시까지 2시간 단위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엔터 1천만원, 스포츠 8백만원에 판매 단가가 형성되어 있으며 타게팅은 불가하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부동산 DA

다음으로는 부동산 DA입니다. 부동산 DA는 모바일 부동산 상세 페이지 내 노출되는 광고로
부동산 주제와 관련 있는 제품 노출 시 더 높은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상품입니다.
노출위치는 매물/분양 상세 페이지 하단 영역이고 판매단가는 1주 6구좌 /주 7일 노출로 1구좌 당 500만원에 형성되어 있습니다.
특이사항으로는 브랜드당 1구좌까지만 구매가 가능하고 타게팅이 불가하는 것이 있습니다.
금융 DA
MO
PC

네이버 금융 서비스에 노출되는 1주 CPT 광고 상품입니다.
금융 DA 상품은 모바일 증권 및 PC 금융의 홈과 종목 상세 페이지에 동시에 노출되므로
매체에 구애 받지 않고 금융 서비스 이용자를 대상으로 광고 도달범위를 넓힐 수 있는 광고입니다.
판매 단가는 주 7일 노출 1구좌 당 1,200만원에 형성되어 있고
브랜드당 3구좌까지만 구매가 가능합니다.
장점
해당 구좌들의 장점은 특정 관심사 타겟이 몰려있는 지면에 광고 노출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상세한 타겟팅 자체는 진행하지 못하지만 구좌 자체가 해당 상품에 관심이 많은 사람들이 많이 지나치는 구좌인 것이죠
예를 들어 자사 상품이 분양 업종 상품일시 부동산 DA에 광고를 집행하게 된다면 훨씬 더 높은 관심도를 가진 사람들에게
방대하게 노출을 진행할 수 있는 것이죠.
집행 팁
먼저 어쩐 지면이 노출되는지, 그리고 그 지면의 이용자가 어떤 특성을 가지고 있는지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보장형 디스플레이 광고는 단가가 상대적으로 높아서 시간대 요일 등에 따라 노출 효과가 달라지기 때문에 이러한 타이밍을 전략적으로 설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구좌 특성에 맞는 타겟을 고려해야하는데 PC 메인이라면 직장인 + 낮시간, 모바일이라면 이동 중/잠재 고객 등의 설정을 고민해볼 수 있습니다.
오늘은 보장형 디스플레이 광고 중에서도 메인피드 1st, 부동산 DA, 금융 DA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사실 보장형 디스플레이 광고는 방대한 노출량을 기반으로 브랜드 인지도 확보에 효과적인 광고인데요.
그만큼의 단가가 상대적으로 높기 때문에 운영하기에 앞서 노출되는 구좌와 단가에 대한 정보를 확실히 파악하고 그에 맞게
운영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러한 전략 수립에 어려움이 있으신 광고주분들은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 1본부 4팀 최원기를 찾아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02-6049-4255
wk0525@ampm.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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