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검색, 당신의 브검 ROAS는 '진짜'인가요? #3

한영빈 마케터
2025-10-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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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신의 브검 ROAS는 '진짜'인가요? (feat. 서브링크와 전환 추적)
"브랜드 검색 효율, '서브링크'와 '전환 추적'에 답이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한영빈 마케터입니다.
혹시 광고주 여러분 이렇게 생각하고 계시진 않으신가요?
"브랜드 검색은 ROAS가 항상 높게 나오니 대충 관리해도 돼."
혹시 이렇게 생각하고 계시다면,
오늘 이 글이 조금 뼈아프실 수도 있습니다.
브검 ROAS가 높게 잡히는 것은 어쩌면 '허수'일 수 있습니다.
오늘은 제가 브검 성과를 '진짜'로 만드는 디테일한 팁 2가지를 공유드리겠습니다.
1. '서브링크'는 미니 홈페이지입니다.
대부분의 마케터가 서브링크를 '회사 소개', '오시는 길'처럼 정적인 메뉴로 채웁니다.
하지만 브검에 유입된 고객은 '구매'에 가장 가까운 고객입니다.
이들의 동선을 단축시켜줘야 합니다.
(X) 회사 소개 / IR 정보 / 오시는 길
(O) 진행 중인 이벤트 / 베스트셀러 TOP 10 / 신규 가입 쿠폰팩 / 빠른 배송 안내
이처럼 구매 전환에 직접적인 도움을 주는 메뉴로 서브링크를 구성하고,
각 링크마다 개별 UTM 파라미터를 삽입해 성과를 추적해야 합니다.
어떤 서브링크가 실제 매출로 이어지는지 데이터를 확인하고 주기적으로 최적화하는 것이 핵심입니다.
2. '전환 추적'을 세분화하세요.
브검 성과를 '구매 완료' 하나로만 측정하고 계시나요?
그렇다면 중요한 데이터를 놓치고 있는 겁니다.
브랜드 검색은 직접 구매 외에도 '회원가입', '이벤트 참여', '장바구니 담기' 등 다양한 고객 행동을 유도합니다.
네이버 프리미엄 로그분석이나 자체 데이터 분석 툴을 활용해 전환 스크립트를 세분화하고,
각 서브링크와 소재가 어떤 '중간 전환'에 기여하는지 반드시 확인해야 합니다.
진짜 우리 브랜드의 성장에 기여하는 것이 무엇인지 파악할 때,
비로소 브검을 '전략적으로' 운영한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오늘 전해드린 내용을 토대로 보다 효율적으로 브랜드 검색광고를 운영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더 자세한 컨설팅이 필요하시면
언제든지 AMPM글로벌 한영빈 마케터에게 문의 주세요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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