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이커머스 시장은 클릭보다 'ㅇㅇㅇ ㅇ' 광고 성패를 가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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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예진 마케터
2025-10-21

조회수 : 7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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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광고퍼포먼스1본부 2팀 이예진입니다!

최근 1년 사이, 뷰티와 식품을 포함한 이커머스 업종에서 
네이버 검색광고 효율이 뚜렷하게 양극화되고 있습니다.

그말은 즉슨 광고성과가 잘 나오는곳은 
이미 검색광고 셋팅이 어느정도 안정화 되어서 잘 나오는 반면,
성과가 부진한 계정은 크게 효율이 오르지 않는 양상을 보이고 있습니다.

같은 예산을 쓰더라도 어떤 브랜드는 
클릭당 전환율이 꾸준히 유지되는 반면,
다른 브랜드는 CPC가 오르며 효율이 급격히 떨어집니다.

그 차이는 단순히 광고비의 많이 쓰고, 
적게 쓰고를 떠나서 노출하고자 하는 
키워드 및 검색어를 검토해보셔야 합니다.

뷰티업종을 예시로 말씀드리면,
“립밤”, “선크림”처럼 메인격 키워드는 경쟁 심화되지만
“건성용 립밤”, “톤업 선크림 순한 성분”처럼 
의도형 키워드의 전환율 급상승
이 뚜렷하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즉 단순하게 노출수가 높은 키워드나 
검색어를 셋팅하는 것이 중요한게 아니라
구매할 의도가 있는 검색어로 셋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키워드를 확장하고 발굴하는지 질문 주실 것 같은데요!

1) 문장형 키워드 활용
ㅇㅇ 추천, ㅇㅇ후기 등 소비자가 구매결정을 앞둔 검색어 발굴
2) 스마트스토어 내 USP
자사 스마트스토어 내에서 경쟁력있는 포인트
3) 경쟁사에서 사용하는 키워드
경쟁사 모니터링을 통한 사용 키워드 확인

관련해서 보다 자세한 피드백 및 컨설팅이 필요하시다면,
아래의 네임카드로 연락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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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며, 
광고퍼포먼스1본부 2팀 이예진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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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

데이터분석 전략가 퍼포먼스 마케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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