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pg)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1본부4팀 입니다 :)
오늘은 반려동물에 관련된 업종과 어떤식으로 마케팅하면 좋을지 간단하게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통계에 따르면 우리나라에 반려동물을 키우는 가구가 300만 이상이라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관련 시장도 굉장히 포화상태이고 이에 따른 다양한 업종이 있습니다.
우선 식품, 의류, 관련 용품, 장난감, 서비스 정도로 나눠볼 수 있겠는데요,
예전에는 최소한의 비용과 노력으로 반려동물을 키우는 분위기였다면
최근에는 펫팸족, 펫코노미, 펫휴머니제이션 등의 다양한 단어가 생길 정도로
반려동물의 일생을 함께'공존'하는 으로 생각하는 분위기입니다.

가장 중요한 식품의 경우
영양이나 성분을 꼼꼼하게 따지시고, 휴먼그레이드 등급(사람도 먹을 수 있는 등급)을 찾거나
직접 만들어서 생식을 급여하는 분들도 많아졌습니다.

높아진 소비자들의 눈높이를 만족시키지 못하고 사라진 사업체들이 많습니다.
식품이나 제품의 경우 성분에 신경쓰고
제조과정이나 유통과정들을 공개한다면 소비자에게 더욱 신뢰감을 줄 수 있겠죠?
그 다음은 의류입니다.
디자인이나 퀄리티도 중요하지만 사이즈도 중요한데요.
피팅을 해볼수 없어 사이즈에 대한 상세설명과
다양한 체형의 아이들의 피팅컷이 많을수록 좋은데 다양한 견종을 모두 촬영하기란 쉽지않죠,

이럴 땐 블로그나 인스타그램 이벤트나 체험단을 통해
사이즈에 관련된 자세한 후기를 배포하면 아주 효과적입니다.
인플루언서를 섭외하는 것보다 자연스러운 바이럴 효과를 노릴수 있습니다.

마지막은 반려동물 관련 서비스인데요
애견호텔, 유치원, 장례, 훈련 등 예전에는 정말 돈많은 사람들만 한다고 생각했던 서비스들이었지만
최근에는 소중한 내 반려동물을 위해서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애견호텔, 유치원은 주로 1인 가구이신 분들이 혼자있는 반려견의 케어를 위해 많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이런 업종은 우선 넓은 부지가 필수인데요,
넓은 마당과 대부분 견주들은 자차를 이용하기 때문에 주차공간 등이 구비되어 있고
얼마나 청결하게 관리되는지, 소통이 활발한지 등을 자사몰이나 SNS계정 등을 통해 노출하시면 좋습니다.
매일 보내기에는 부담이 느껴져 펫캠을 설치하시는 분들도 늘어나는 추세입니다.
그 외에도 반려동물 동반 숙소나 식당, 카페를 모아볼 수 있는 관련 어플도 굉장히 성행하고 있고
함께 이동하기 위한 유모차, 케이지, 카시트 등도 많이들 찾고 있습니다.
이렇게 반려동물과 관련된 시장, 이미 포화상태라고 생각했지만 앞으로도 계속 커질 전망인데요.
예전과는 달라진 트렌드를 파악하고 이에 맞춰 마케팅을 하고 소비자의 니즈를 만족시켜야 합니다.

반려동물 마케팅에 대해서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다면
하단의 프로필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