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쇼핑광고 꿀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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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명규 마케터
2025-11-26

조회수 : 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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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쇼핑광고는 네이버에서 상품을 탐색하고 구매하고자 검색하는 이용자에게 광고주의 상품과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홍보할 수 있는 검색광고 입니다.

네이버 "쇼핑검색광고" 특징

1) 키워드 기반 노출
사용자가 설정하는 검색어에 맞춰 관련 상품이 광고로 상단에 노출 됩니다.
이는 홍보하고자 하는 제품에 관심도가 높은 사용자를 타겟팅해서 광고를 할 수 있다.

2) 경매 방식 광고
광고 노출 순서는 경매 방식으로 결정되며, 입찰 금액과 광고 품질 점수가 영향을 미친다. 
입찰 금액이 높으면 상위 노출될 가능성이 커진다. 그래서 인기가 좋은 키워드는 경쟁도가 심해져 광고비가 증가한다.

3) 비용 효율성
클릭당 과금 방식으로, 광고가 노출되더라도 클릭이 이루어지지 않으면 비용 발생이 없습니다. 
그래서 클릭당 입찰 금액을 잘 활용하면 광고비를 효율적으로 사용 가능합니다.

네이버 "쇼핑 검색 광고" 관리하기

1) 메인 키워드를 앞부분에 넣기
- 키워드 선정 기준은
① 월간 검색량
② 경쟁도
③ 추천입찰가 등이 있다.

2) 고객 접점을 늘리는 양으로 승부
잠재 고객 성향이 강한 키워드 대신 이용자 빈도수가 높은 키워드를 활용하는 경우 다수의 키워드를 활용해서 모집단을 높이는 것이 중요힙니다.
그러고 나서 중요한 부분은 전환율인데, 다양한 관심사의 이용자들이 모이기 때문에 그런 이용자의 관심도를  기업에서 홍보하고자 하는 상품으로 전환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콘텐츠를 기반으로 브랜드를 인식시키는 것이 중요하다.

광고주분들이하는 실수

1. 키워드 분석 실수
2. 옵션 부족
3. 전환 없는 키워드 유지
4. 카테고리 오분류
등이 있습니다.

이러한 실수로 인해 손해 보는 일이 없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상담은 언제나 무료이니 편하게 상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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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터자격이수

무조건 1등 마케터 이명규 입니다.

광고주 분들 마음이 제 마음과 같습니다. 

광고주분들과 함께 나아가고 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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