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한영빈 마케터입니다
여러분 네이버 검색광고 집행중이시라면,
많은 분들이 "쇼핑검색광고" 관리중이실텐데요.
오늘은 네이버 쇼핑검색광고에서
광고 그룹 관리항목과
제목에서 말씀드린대로 어떤 상황에서
"즐겨 찾기"를 활용하면 좋은지 말씀드리겠습니다 :)
네이버 쇼핑검색광고의 광고 그룹 관리 항목 및 세부 내용은
아래 표와 같습니다.
<출처-네이버 비즈니스 스쿨>
기존적으로 광고 그룹에서는
표에 보시는 것 처럼,
-광고 그룹 ON/OFF, 삭제 (단일, 일괄 모두) 가능.
-광고 그룹 수정하기 메뉴에서는
그룹 유형을 제외한 모든 항목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예산, 매체(지면), 전용 입찰가, 입찰가중치
등)
-광고그룹을 다른 캠페인으로 복사하기 가능하며,
그룹 복사 방법:
광고 그룹 선택- 선택한 광고그룹 관리 – 다른 캠페인으로 복사 클릭 – 복사할 캠페인 선택 후 복사
TIP* : 일반적으로, 복사한 광고 그룹의 설정/소재/입찰가/품질지수/상태 등을 모두 확인한 뒤,
광고 노출을 ON 하면 좋습니다. (ON 전 체크)
자 이제 오늘의 포인트,
"즐겨찾기" 기능입니다.
*즐겨 찾기 기능
-핵심 광고그룹/소재는 즐겨 찾기로 빠른
관리 가능
10개 즐겨 찾기 메뉴 중 하나를 클릭하여 적용 클릭
(체크
해제하면 즐겨 찾기 해제가능)
선택한 즐겨찾기 그룹들을 광고관리 좌측
“즐겨찾기”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음.
즐겨 찾기 명칭도 변경 가능
그렇다면, 어떤 상황에서 즐겨 찾기를 활용하면 좋을까요?
광고 그룹의 소재 수가 많을 경우에 유용합니다.
<예시>
1- 특정 광고 그룹, 소재를 핵심 관리할 때
예를 들어 ,
만약 총 15개의 캠페인, 130개의 광고그룹, 200개의 소재를 운영 중이라고 가정할 때.
이 중 핵심적으로 관리해야 할 3개의 광고그룹과
10개의 소재를 “핵심 관리” 라는 즐겨찾기 묶음에 추가하여 관리 하면 한눈에 관리 가능합니다.
2- 특정 조건의 소재만 모아서 관리할 때
가령,
브랜드 의류 쇼핑몰 N사는 성별로 캠페인을 구성하고 하위의 광고그룹은 아이템별로 나누어
구성,
각 아이템별 소재 중 A브랜드의 집중 관리를 위해
해당 브랜드 소재만을 모아
“A브랜드” 즐겨 찾기 묶음 추가
아래 사진처럼 관리한다면
많은 캠페인과 그룹 소재가 있어도 한눈에 관리하기 용이하겠죠?
<출처: 네이버 비즈니스 스쿨>
네이버 광고는 처음에만 세팅하는 것이 중요한 게 아닌,
관리 포인트에 맞게 수시로 체크하고 수정해서 성과를 개선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더 다양한 상황에 맞는 관리 방법과 노하우가 궁금하시면
언제든지 AMPM글로벌 한영빈 마케터를 찾아주세요!
오늘도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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