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쇼핑검색 광고 즐겨찾기 당연히 활용하시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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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영빈 마케터
2025-07-28

조회수 : 1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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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한영빈 마케터입니다


여러분 네이버 검색광고 집행중이시라면, 

많은 분들이  "쇼핑검색광고"  관리중이실텐데요.



오늘은 네이버 쇼핑검색광고에서


광고 그룹 관리항목


제목에서 말씀드린대로 어떤 상황에서


"즐겨 찾기"를 활용하면 좋은지 말씀드리겠습니다 :)


네이버 쇼핑검색광고의 광고 그룹 관리 항목 및 세부 내용


아래 표와 같습니다.


<출처-네이버 비즈니스 스쿨>


기존적으로 광고 그룹에서는

표에 보시는 것 처럼, 


-광고 그룹 ON/OFF, 삭제 (단일, 일괄 모두) 가능. 

-광고 그룹 수정하기 메뉴에서는
그룹 유형을 제외한 모든 항목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예산, 매체(지면), 전용 입찰가, 입찰가중치 등)

 

-광고그룹을 다른 캠페인으로 복사하기 가능하며,


그룹 복사 방법:
광고 그룹 선택- 선택한 광고그룹 관리 다른 캠페인으로 복사 클릭 복사할 캠페인 선택 후 복사

TIP* : 일반적으로, 복사한 광고 그룹의 설정/소재/입찰가/품질지수/상태 등을 모두 확인한 뒤,
 광고 노출을 ON 하면 좋습니다. (ON 전 체크)


 자 이제 오늘의 포인트, 

"즐겨찾기" 기능입니다.


*즐겨 찾기 기능


-핵심 광고그룹/소재는 즐겨 찾기로 빠른 관리 가능

10개 즐겨 찾기 메뉴 중 하나를 클릭하여 적용 클릭
(체크 해제하면 즐겨 찾기 해제가능)

선택한 즐겨찾기 그룹들을 광고관리 좌측 즐겨찾기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음.


즐겨 찾기 명칭도 변경 가능

 

그렇다면, 어떤 상황에서 즐겨 찾기를 활용하면 좋을까요?


광고 그룹의 소재 수가 많을 경우에 유용합니다.


<예시>

1- 특정 광고 그룹, 소재를 핵심 관리할 때


예를 들어 ,
만약 총 15개의 캠페인, 130개의 광고그룹, 200개의 소재를 운영 중이라고 가정할 때.

이 중 핵심적으로 관리해야 할 3개의 광고그룹과
10
개의 소재를 핵심 관리 라는 즐겨찾기 묶음에 추가하여 관리 하면 한눈에 관리 가능합니다.

 

2- 특정 조건의 소재만 모아서 관리할 때

가령, 브랜드 의류 쇼핑몰 N사는 성별로 캠페인을 구성하고 하위의 광고그룹은 아이템별로 나누어 구성,
각 아이템별 소재 중 A브랜드의 집중 관리를 위해 해당 브랜드 소재만을 모아
“A브랜드즐겨 찾기 묶음 추가

아래 사진처럼 관리한다면 


많은 캠페인과 그룹 소재가 있어도 한눈에 관리하기 용이하겠죠?


<출처: 네이버 비즈니스 스쿨>


네이버 광고는 처음에만 세팅하는 것이 중요한 게 아닌,


관리 포인트에 맞게 수시로 체크하고 수정해서 성과를 개선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더 다양한 상황에 맞는 관리 방법과 노하우가 궁금하시면


언제든지 AMPM글로벌 한영빈 마케터를 찾아주세요!


오늘도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마케터자격이수

브랜드에 날개를 달아주는 마케터 한영빈AE

데이터 기반의 "인사이트""창의적인 전략" 을 통해 
브랜드의 가치를 극대화 하는 것,

그것이 저의 역할이자 사명입니다.

광고 그 이상, 브랜드의 날개를 달아주는 것
성과로 이어지는 마케팅을 함께 만들어가겠습니다.

성공적인 캠페인, 저와 함께 시작하시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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