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 업종 일본 마케팅 제안서

양나연 마케터
2025-10-02
조회수 : 7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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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세 내용
예산
500만원 - 1,000만원
잠재고객
전체
광고 집행기간
브랜드 런칭 기간
개요
패션 브랜드의 해외(일본) 마케팅 제안서
집행내용
K-컬처의 세계적 확산과 함께 K-패션 역시 해외 시장에서 큰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특히 일본은 지리적으로 가깝고, 한국 스타일을 자연스럽게 받아들이는 동시에 시장성이 이미 검증된 곳이기에 초기 진출에 가장 적합한 시장입니다. 실제로 마뗑킴, 마르디 메크르디 같은 브랜드는 일본에서 오픈런을 만들었고, 무신사·브랜디 같은 플랫폼도 진출을 가속화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전략적으로는 오픈마켓(큐텐, 조조타운)에 먼저 입점해 시장성을 검증하고, 이후 자사몰로 확장하는 접근이 안전합니다.
마케팅은 유튜브 협업으로 브랜드 인지와 매력을 알리고, 구글 디멘드젠으로 확산시키며, 메타 광고로 구매 전환까지 이어가는 풀퍼널 구조가 효과적입니다.
지금이야말로 K-패션 해외 진출의 골든 타임이며, 누가 먼저 움직이느냐가 성패를 좌우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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