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 업종 'L'사 퍼포먼스 개선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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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주현 마케터
2025-10-17
조회수 : 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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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세 내용
예산
500만원 - 1,000만원
마케팅 KPI
자사 스마트스토어에 대한 브랜딩과 매출 증대
잠재고객
여성
30~3435~3940~4445~4950세 이상
광고 집행기간
1개월 이하
브랜드 런칭 기간
6개월 미만
브랜드인지도(네이버 기준 검색량)
네이버 검색 쿼리량 1000회 미만
집행 전
브랜딩X(검색쿼리량 저조)/타플랫폼에서만 주로 매출이 발생하고, 스마트 스토어 매출 전환매출액 약 27만원가량
집행 후
이관 후, 전환 매출액 662,100원에서 성과개선 후 2,957,100원까지 달성, 꾸준히 상승 중에 있음/전환당비용 3만원대에서 1만원대까지 하락하며 성과개선중
개요
네이버 검색광고 쇼핑검색광고 캠페인 집중운영, 주력상품그룹에서 상품군 확장하여 벌크그룹 테스트 한 결과, 클릭율이 증가하고 전환 및 ROAS 증가, GFA광고에서 카탈로그캠페인 테스트하여 집중운영 후, 전환당비용 감소와 전환 및 ROAS 증가
집행내용
패션업종 성과개선 사례>
- 검색광고에서 파워링크 OFF, 쇼핑검색광고 집중운영, 주력상품에서 전체상품으로 확대하여 벌크그룹 테스트로 클릭율 개선 및 ROAS상승, 전환수 증가
- GFA광고에서카탈로그 캠페인 테스트 후 집중운영으로 ROAS증가 및 전환수 증가, 전환당 비용 감소
1개월 동안 네이버 예산 중, 1,458,943원 소진하여, 성과 개선 후 전환 매출액 2,957,100원 달성,
전환당 비용 39,435원에서 16,540원으로 감소하여, 전환매출액 4,46%증가, 전환당비용 2.38% 감소
현재까지 꾸준히 성과 개선 중에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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